기사최종편집일 2024-06-14 15:01

日네티즌 "일본은 결국 탈락할 것 같다"

기사입력 2014.06.18 13:19 / 기사수정 2014.06.18 13:34

대중문화부 기자
이근호가 선제골을 넣고 기뻐하고 있다. ⓒ Gettyimages/멀티비츠
이근호가 선제골을 넣고 기뻐하고 있다. ⓒ Gettyimages/멀티비츠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일본 네티즌들이 자국 축구 대표팀의 월드컵 결과에 대해 다양한 예측을 하고 있다.

☞日네티즌 '한국 vs 러시아' 반응 더보기(클릭)

日네티즌 "일본이 이기는건 결국 평가전 뿐"
日네티즌 "격노할 푸틴, 러시아 골키퍼 걱정"
日네티즌 "한국, 러시아 둘다 별로였다"
日네티즌 "실질적인 러시아의 1-0 승리"
日네티즌 "역시 한국이 일본보다 강했다"
日네티즌 "일본은 결국 탈락할 것"
日네티즌 "일본은 희망 없으니, 한국을 응원하자"
日네티즌 "러시아 골키퍼가 오늘의 MVP"
日네티즌 "한국 승점 1점 너무 부럽다"
日네티즌 "한국 옐로카드 3장, 너무 많지 않나?"
日 TV, 러시아전 중계하며 "한국 김연아 원한 풀까?
日네티즌 "한국, 러시아 이기면 어떡해"
日네티즌 "한국 축구, 가나 연습 상대도 안 됐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대표팀은 18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쿠이아바의 판타나우 아레나에서 열린 러시아와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후반 22분 이근호가 선제골을 기록했지만 후반 28분 케르자코프에게 통한의 동점골을 내줘 승점 1에 만족해야했다.

한국이 승점을 챙기자 일본 네티즌들은 한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일본도 승점 1점 갖고 싶었다(M4pXfZ***·이하 ID)"라며 부러운 감정을 숨기지 못했다.

반면 라이벌 한국보다 뒤졌다는 상황 탓인지, 자국 대표 팀에 대해서는 어두운 전망을 하기도 했다.

'p8LFz9***'는 "일본은 조별 리그 탈락할 것이다. 그리스에도 이길 거란 생각이 안든다"라며 자조스러운 의견을 내놓았다. "한국은 리그 돌파할 것 같지만, 일본은 절망적이다. 역시 일본은 한국에 이길 수 없다(br6mAG***)", "이대로라면 최악이라도 승점 1점인데, 일본은 0점이다. 일본은 친선 경기에서만 이긴다(BrbVUp***)"는 의견이 연이어 올라왔다.

"아직 일본 탈락 확정된 것이 아니니 기대해 보자(tYnvAV***)"는 말도 나왔지만, 'BrbVUp***'는 "저번 월드컵에서 첫 경기 패배 10팀 중, 조별 리그를 돌파한 것은 스페인뿐이었던 것 알고 있느냐"며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었다.

반면 "이 그룹(H조) 편해서 좋지 않느냐(f19FYi***)", "일본이 약한 게 아니라 코트디부아르가 강했다(i7LEcl***)"며 각자 속한 조가 다른 만큼 직접적인 비교는 적절치 않음을 지적하는 글들도 이어졌다.

한편 한국은 오는 23일 오전 4시 브라질 포트루알레그리에서 알제리를 상대로 첫 승 사냥에 나선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