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1 19:52

[이우람의 데일리토픽] 게임중독법-메이플스토리2, 게임키워드 '온라인 장악'

기사입력 2013.11.07 02:32 / 기사수정 2013.11.07 02:44

이우람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검색어는 여론의 행방을 읽을 수 있는 생생한 바로미터다. 게임 관련 키워드들이 6일 온라인을 장악했다.

그 첫 단추는 새누리당 신의진 의원이 발의한 '게임중독법'이었다. 신 의원은 지난 4월 동료 의원 13명과 함께 게임을 마약, 술, 도박과 함께 4대 중독물 중 하나로 규정해 보건복지부가 규제 권한을 갖도록 하는 내용의 제정안을 발의한 바 있다. 



'게임중독법'은 중독 예방 관리 및 치료를 위한 법률' 속에서 게임을 하나의 중독유발 물질로 분류한다는 것이다. 만약 게임중독법이 국회를 통과한다면 게임은 마약, 알코올, 도박과 함께 보건복지부의 관리를 받아야 한다.



그러나 게임업계와 누리꾼들은 이에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6일 한국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DIEA)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의진 의원이 발의한 게임중독법 반대서명 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미 서명 운동에는 15만 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 앞으로 서명 운동 동참 인원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서명 운동에 동참한 일부 누리꾼들은 신의진 의원의 홈페이지에 방문에 항의성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이처럼 게임 중독법 논란이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가운데, '메이플스토리2'가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쿼터뷰 방식의 풀 3D MMORPG 장르로 전작 '메이플스토리'와는 차별화된 게임으로 개발 중인 '메이플스토리2'의 소식이 전해지면서 게이머들의 기대가 검색어에 반영된 것이다.



이 밖에도 6일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플레이스테이션4(PS4)', '게임중독법 반대서명' 등 게임관련 키워드가 올라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

[사진 ⓒ 신의진 의원 페이스북, K-DIEA, 넥슨]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