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0 14:31
게임

'총사령관' 송병구의 전략, PC방에서 전수받자

기사입력 2013.05.23 19:25 / 기사수정 2013.05.27 13:15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오는 25일, 매주 토요일 전국의 아마추어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스타2 군단의 심장 전국 PC방 토너먼트'에 인기 프로게이머 송병구(삼성전자 칸) 선수가 참석한다.

프로게이머의 PC방 토너먼트 방문은 지난 4일 임재덕(LG-IM) 선수의 방문에 이어 두 번째다.

25일 아마추어 게이머들과의 소통을 위해 서울 안암동 휴 PC방을 찾는 송병구 선수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로 진행된 e스포츠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네 명의 선수인 '택뱅리쌍(김택용, 송병구, 이제동, 이영호)' 중 맏형으로, 프로리그 최다 승 4위에 기록된 정상급 프로토스 플레이어이다.

또한 2007년 프로토스 전성기를 이끌었으며, 2008년 인크루트 스타리그 우승, 삼성전자 칸의 프로리그 2연속 광안리 우승 등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인물이다.

25일 휴 PC방에서는 오후 2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펼쳐지는 토너먼트 본 행사에 앞서 1시부터 2시까지 송병구 선수가 참여자들에게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 플레이 팁을 전수할 예정이며, 이어서 2시부터 2시 30분까지는 송병구 선수 사인회 및 사진 촬영 세션이 진행된다.

또한 현장을 찾은 아마추어 게이머들을 위해, PC방 토너먼트가 진행되는 동안 송병구 선수가 직접 참가자들의 플레이를 지켜 보며 다양한 조언을 할 예정이다.

지난 4일 임재덕 선수 방문 시에도 임재덕 선수의 군단의 심장 전략 강연, 코스튬플레이 팀 스파이럴캣츠와의 2대 2 이벤트전 및 사인회, 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임재덕 선수의 조언이 있어 참가자 및 관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스타2 군단의 심장 전국 PC방 토너먼트'는 만 12세 이상의 군단의 심장을 즐기는 아마추어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토너먼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참가 접수와 PC방 현장 신청을 통한 오프라인 참가 접수가 가능하다.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이번 토너먼트는 참여하는 전원에게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되며, 개인전/팀전 각각 1등 10만 원, 2등 5만 원의 상금이 증정된다.

스타크래프트 II PC방 토너먼트에서 금주 펼쳐질 이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스타크래프트 II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토너먼트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C방 토너먼트 페이지(http://kr.battle.net/sc2/ko/blog/2767173) 또는 블리자드 PC방 고객센터(1544-2228)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삼성전자 칸 송병구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