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25 01:54
연예

임영웅 전북 팬클럽, 정신재활시설에 교육 지원금 500만 원 후원

기사입력 2026.01.24 20:3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영웅시대 전북별빛방’이 정신재활시설을 후원했다.

최근 임영웅 팬모임 '영웅시대 전북별빛방'은 인산의료재단 정신재활시설 '아름다운 세상'에 500만 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세상은 인산의료재단이 운영하는 정신재활시설이다. 이곳은 전북특별자치도마음사랑병원, 전주시·정읍시·완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등과 협력해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또한, 낮 병원 운영을 통해 인지 재활, 증상과 약물 관리, 직업 재활과 취업 지원, 가족 교육과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후원금은 시설 이용자들의 역량 강화와 재활을 위한 교육지원사업에 쓰인다. 자격증 취득 교육, 직업·사회 적응 능력 향상 프로그램, 자기 계발, 문화·여가 활동 등 전인적 성장을 돕는 교육 재활사업 전반에 활용될 예정. 지원은 2026년부터 2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영웅시대 전북별빛방' 측은 "시설에 등록된 당사자들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하고, 회복과 자립의 길로 나아가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름다운 세상 측은 "후원단체의 취지에 맞게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후원금을 운영하겠다"라며, "지속적이고 중장기적인 후원이 당사자들에게는 큰 응원과 희망이 되는 만큼, 교육지원사업의 내실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웅시대 전북별빛방’은 지난 5년 동안 지역 사회에서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사진 = 물고기뮤직, 임영웅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