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13 23:30
연예

블랙핑크, 美 골든글로브 현장에 'like Jennie'→'아파트'까지…월클 인증 제대로 [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1.13 12:38

로제-제니, 엑스포츠뉴스DB
로제-제니, 엑스포츠뉴스DB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미국의 4대 영화 시상식 중 하나인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K팝이 배경음악으로 흘러나와 눈길을 끈다.

지난 1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베벌리힐스 베벌리힐튼 호텔에서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이 개최됐다.

골든글로브 유튜브 캡처
골든글로브 유튜브 캡처


이날 시상식에서는 제니퍼 로페즈가 영화 뮤지컬·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 시상자로 등장했는데, 그가 등장하자 현장에는 블랙핑크(BLACKPINK) 제니의 'like Jennie'가 울려퍼졌다. 제니퍼 로페즈도 이름이 같은 '제니'인 점을 이용한 언어유희였던 것.

또한 시상식의 호스트를 맡은 니키 글레이저는 영화 부문 감독상의 시상자로 나설 주드 아패토우를 소개했는데, 이에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함께한 'APT.'(아파트)가 울려퍼졌다. 아패토우의 이름과 발음이 비슷한 노래를 틀어놓은 것.

골든글로브 유튜브 캡처
골든글로브 유튜브 캡처


반면 블랙핑크 리사는 인도 출신 배우 프리앙카 초프라와 함께 TV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 시상자로 나섰으며, 세븐틴(SVT) 조슈아는 골든글로브 시상식 레드카펫에 참석하면서 향후 해외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한편,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이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Golden')을 수상하면서 2관왕에 올랐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골든글로브 시상식 유튜브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