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15 20:09
게임

새 둥지 튼 'LCK' 선수들, 새해 전 'KeSPA CUP'서 팬들과 만날까

기사입력 2025.12.02 16:27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2025 KeSPA CUP'서 새 유니폼 입은 선수들을 만나게 될까.

'2025 KeSPA CUP'의'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이 오는 6일(토)부터 14일(일)까지 진행된다.

스토브리그가 마무리된 이후 펼쳐지는 대회인 'KeSPA CUP'. 이에 새 시즌 선수단을 미리 만난다는 점이 대회를 시청하는 포인트가 되기도 한다.

매해 빅이슈로 화제를 모으는 'LCK' 스토브리그. 올해 역시 최정상급 프로게이머들의 이동이 화제가 됐다.





특히, 매해 스토브리그에 'LCK'로 오게 될지 관심을 끈 '카나비' 서진혁, '스카웃' 이예찬의 한국 컴백은 전세계 'LOL' 이스포츠 팬들의 시선을 끌었다. 카나비는 한화생명e스포츠의 정글러로서, 스카웃은 농심 레드포스의 미드라이너로서 26시즌을 맞이한다.





스카웃과 함께 징동게이밍에서 25시즌을 소화한 원거리 딜러 '페이즈' 김수환은 T1에 둥지를 틀었고, 올해 'LPL'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또 다른 한국인 원거리 딜러 '태윤' 김태윤은 농심 레드포스에 합류했다.



국내에서도 굵직한 이동이 있었다. '25월즈' 파이널 MVP '구마유시' 이민형은 T1에서 한화생명e스포츠로 이적했고, 25시즌 KT 소속으로 '월즈' 결승에 오른 바텀 듀오인 '덕담' 서대길과 '피터' 정윤수는 DN 프릭스로 이적했다. 25시즌 OK저축은행 브리온의 미드라이너였던 '클로저' 이주현은 DN 프릭스로 이적.



'LoL' 프로 선수들의 최대 목표인 '월즈'가 마무리된 이후인 동시에, 게임단 자체 행사, 스폰서 행사 등이 활발히 펼쳐지는 12월. 이에 게임단들이 'KeSPA CUP'에서 선수단을 어떻게 구성할지도 관심을 끌고 있다.



이스포츠 팬들에게 익숙한 장소인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파이널 스테이지(오프라인)가 펼쳐지는 '2025 KeSPA CUP'. 이에 결선에 오르는 팀들은 새해, 새 시즌 전 상암에서 팬들에게 미리 인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e스포츠협회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2025 KeSPA CUP', '2026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콘텐츠의 독점 중계권 계약을 체결했다. 대회 관련 상세 내용은 한국e스포츠협회와 디즈니+ 코리아를 통해 안내된다.
 
사진 = 농심 레드포스, 한화생명e스포츠, T1, DN 프릭스, 한국e스포츠협회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