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연이 신곡을 발매했다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소녀시대 멤버이자 솔로 가수 태연이 자신이 걸어온 10년을 돌아봤다.
태연은 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솔로 데뷔 10주년 첫 컴필레이션 앨범 ‘Panorama : The Best of TAEYEON’(파노라마 : 더 베스트 오브 태연)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인사 (Panorama)’를 포함, 태연이 그동안 선보인 수많은 곡 가운데 대표적인 시기와 장르로 선별한 총 24트랙이 수록돼 10년의 시간을 한 앨범을 통해 돌아볼 수 있게 했다.
타이틀곡 '인사'는 생동감 있는 피아노와 신디사이저, 강렬한 드럼 라인 위에 거칠게 몰아치는 기타 멜로디가 어우러진 Pop Rock(팝 록) 장르의 곡이다. 태연 특유의 맑으면서도 파워풀한 음색이 돋보이는 곡으로, 가사에는 지난 시간과 앞으로 다가올 날들에 인사를 전하는 내용을 담았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신비로운 소녀와 시간 여행을 나서는 태연의 여정을 담아냈다. 두 사람의 매혹적인 비주얼과 여전히 싱그러운 태연의 매력은 자연 풍경들과 함께 어우러지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소녀시대 멤버이자 솔로 가수로서 독보적인 위치를 쌓아왔던 태연은 어느새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했다. 여전히 성장을 거듭하면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잃지 않고 사랑받아온 태연이 걸어갈 내일에도 기대가 더해진다.
사진 =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