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엑소 카이가 소집해제 후 첫 컴백부터 제대로 물을 만났다.
카이의 네 번째 미니앨범 수록곡 'Adult Swim(어덜트 스윔)'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3일 오후 6시 공개됐다.
'Adult Swim'은 심플하면서 에너지 있는 드럼 루프가 인상적인 업비트 팝 곡으로, 오는 21일 발매되는 카이의 신보 선공개곡이다. 지난 2월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마치고 소집해제된 카이는 그간 화보와 웹예능 등으로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본업인 가수로서도 빠르게 컴백을 예고했는데, 네 번째 미니앨범 'Wait On Me(웨이트 온 미)'는 '군백기'를 보낸 뒤 약 2년 만의 신보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카이는 선공개곡부터 핫한 '퍼포먼스 킹'의 귀환을 알려 눈길을 끈다.
이날 공개된 'Adult Swim'은 심플하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카이의 다양한 보컬을 듣는 재미를 안긴다. 곡 전반에 흐르는 나른하면서도 유쾌한 분위기를 살린 섬세한 퍼포먼스도 시선을 강탈한다. 이른 여름을 떠오르게 하는 쨍한 색감의 뮤직비디오 속, 크롭티를 입고 복근을 드러낸 카이는 특유의 나른하고도 섹시한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가사에는 "겁먹을 필요 없어 / 두 눈을 살짝 감고 / 나에게 너를 맡겨 / 제일 깊은 곳으로 함께", "Sway 파도에 앞뒤로 옆으로 흔들려도 돼 / 스릴 있게" 등 깊게 빠져드는 사랑의 감정선을 수면 아래 겁 없이 함께 헤엄치는 두 사람의 모습에 빗대어 담았다.
카이는 이날 Mnet '엠카운트다운' 무대에도 올라 'Adult Swim' 무대를 꾸민다. 그간 '음 (Mmmh)', 'Rover(로버)' 등의 곡으로 사랑받은 카이인 만큼, 이번에도 강렬한 퍼포먼스로 K팝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카이는 21일 소집해제 후 첫 앨범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청량 나른 매력의 신곡으로 선공개곡부터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한 카이가 본 컴백에선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인다.
사진=카이 'Adult Swim'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