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6 14:09
게임

크래프톤, 게임 생태계 확장 위해 글로벌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KCN' 론칭

기사입력 2025.03.13 15:41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크래프톤이 글로벌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13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크래프톤 크리에이터 네트워크(KRAFTON CREATOR NETWORK, 이하 'KCN')'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KCN'은 스트리머와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 등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는 상생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크리에이터들이 크래프톤의 게임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KCN' 공식 크리에이터가 되면 크래프톤이 운영하는 다양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 관련 콘텐츠 제작 등 여러 홍보 활동을 통해 크래프톤의 게임 패키지 및 상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KCN' 공식 크리에이터를 응원하는 이용자가 크래프톤의 게임을 구매하거나 게임 내 유료 상품을 결제할 때 크리에이터의 고유 코드를 제출하면, 해당 크리에이터는 홍보 활동에 관한 보상으로 자신이 기여한 순수익의 5% 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크리에이터를 후원한 일반 이용자들도 독점 아이템, 얼리 액세스 권한, 특별 이벤트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CN'은 소수의 대형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로그램이 아닌,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최소 한 개 이상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1,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성인이라면, 전 세계 누구나 'KCN' 공식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국제 제재 대상국 거주자 제외) 

'KCN' 공식 크리에이터는 활동 기간 동안 팔로워 수 등 자격 요건을 유지해야 하며, 가입 대상이 되는 소셜 미디어 채널은 유튜브, 페이스북, 엑스(X), 트위치, 틱톡 등이며, 향후 지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 = 크래프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