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6:52
연예

8년간 재결합 20번…이혼 위기 부부, 알콜중독→1억빚까지 '첩첩산중' (결혼지옥)

기사입력 2025.03.04 15:20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결혼지옥'에 알콜중독과 가계 빚으로 위태로운 부부가 등장했다.

3일 오후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이하 '결혼지옥')'에서는 반복되는 부부 싸움에 '돌'고 '돌'아 이혼을 생각하게 된다는 남편과 그런 남편의 이혼 요구가 무책임하다고 생각하는 아내, '돌돌이 부부'가 등장했다.

8년 동안의 장기 연애 때부터 재결합만 한 달에 20번을 넘게 했다는 두 사람은 다사다난했던 고비를 넘어 결혼에 성공했지만, 다시 이별을 고민할 정도로 부부 사이에 심각한 문제가 있었다.

바쁜 일과를 마치고 저녁 식탁에 모인 세 가족. 그런데 자연스럽게 술을 가져오는 남편이 눈길을 끌었다.

마치 물처럼 술을 마시던 남편은 가족들이 저녁 식사를 마친 후 홀로 2차까지 진행(?)했는데. 결혼 전부터 꾸준히 다툼의 소지가 되었던 남편의 음주 문제. 연애 시절, 술에 취해 길거리에서 잠들어 소매치기를 당하는가 하면, 2년 전, 5살이던 딸을 데리고 만취인 상태로 무단횡단한 전적까지 있다고.



한 달 중 하루를 제외한 29일을 술을 먹던 남편은 무리한 음주 탓에, 최근엔 술을 먹고 넘어져서 앞니 4개를 치료했을 정도. 심지어 달리는 택시에 치여 전치 12주의 큰 사고가 났음에도 당시 사고에 대해 기억조차 잘 나지 않는다는데.

오은영 박사는 생명에 위협을 줄 정도의 중대한 사건들을 경험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술을 찾는 것은 '알코올 중독'에 해당한다며 강한 일침을 날렸다.

이에 더하여 500만 원의 월수입이 있지만, 고정 생활비만 600만 원이기에 오히려 적자인 가계 상황도 눈길을 끌었다.

4년 동안 생활비 걱정이 없을 정도로 풍족한 생활을 누렸던 기쁨도 잠시, 남편은 본업도 그만두고 대출까지 하며 무리한 투자를 한 탓에 큰 빚을 지게 되었다고. 현재 투자 빚만 무려 1억. 이에 남편은 아내에게 주는 생활비 310만 원에 대해 절감을 부탁하며 도움을 요청했다.



그런데 같이 이겨내자고 하지만 투자 빚은 갚아줄 수 없다고 하는 아내. 애초부터 자신은 투자할 때부터 돈을 따로 모으라고 신신당부했고, 개인적으로 실패한 투자이기에 자신의 돈이 왜 남편의 빚을 갚는데 들어가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투자 수익금을 다른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한 것도 아니고 가족들을 위해 쓴 것인데 실패에 대한 감당은 혼자 하라는 아내의 말이 상처로 남는다는 남편. 결국 남편은 서류에 사인까지 하며 아내에게 이혼 통보까지 했었다.

아내는 집안일의 노고를 인정해주지 않을뿐더러 투자에 대한 실패를 자신의 탓으로 돌리는 남편 때문에 더 빚을 갚아주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는다고 말했다.

아내를 유심히 지켜보던 오은영 박사는 "돈이 있어야지 남편에게 무시를 당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세요?"라며 날카로운 질문을 던졌다. 아내는 이혼 서류를 언제 건넬지 모르는 남편 때문에, 금전적으로 대비를 할 수밖에 없다고 답했다.

한편, 방송 마지막에 공개된 다음 주 예고편에서는 수십 년을 이혼한 채로 살다가 최근에서야 다시 혼인신고를 했다는 결혼 46년 차 우재혼(우리 재혼 했어요)부부가 등장한다. 우재혼 부부의 이야기는 3월 10일 월요일 오후 10시 45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서 공개된다.

사진=MBC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