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7-17 22:19
게임

크래프톤, 8월 '게임스컴 2024' 참가…'다크앤다커 모바일'-'인조이' 선보여

기사입력 2024.07.03 15:20 / 기사수정 2024.07.03 15:26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크래프톤이 독일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참가한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 'inZOI(인조이)',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던전에서의 탈출을 주제로 하는 익스트랙션 RPG 게임이다. 이 게임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그리고 RPG 장르의 다양한 요소를 살린 작품이다. 크래프톤은 8월 초 한국, 미국, 일본, 튀르키예 등 주요 시장에서 글로벌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연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인조이'는 이용자가 신이 돼 소망하는 삶의 모습대로 모든 것을 창조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경험하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작품은 각자 의지를 갖고 살아가는 도시 사람들의 '완전한 군중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며, 감기, 유행, 소문 등 현실에 가까운 사건들이 발생한다. 최근에는 차량, 단체 행동, 카르마, 도시 편집, 스튜디오, 포토 모드 등의 주요 기능을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게임으로, 올해 7주년을 맞았다. 7주년 당일, 배틀그라운드의 스팀 일간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76만 명을 기록했으며,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의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됐다.

한편, 크래프톤은 3일 '게임스컴 2024' 공식 웹페이지를 개설하고,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게임스컴 참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는 출품작과 함께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을 주제로 한 크래프톤 부스의 콘셉트를 담았다.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는 새로운 재미를 발굴해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한다는 방향성을 뜻한다.

크래프톤은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시연 기회와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으로, '게임스컴 2024' 참가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크래프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