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7-21 15:20
게임

젠지, 지지틱스 전략적 인수 "e스포츠 교육 혁신 박차"

기사입력 2024.04.29 18:04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젠지가 데이터 분석 기반 서비스 기업 지지틱스를 인수했다.

29일 젠지는 데이터 분석 기반 전적 검색 서비스 기업 지지틱스를 전략적으로 인수했다. 지지틱스는 퍼포먼스 평가 엔진을 기반으로 각 경기에서의 기여도나 결과 등의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최근 경기들의 데이터를 종합해 플레이 지표에 대한 인사이트와 평균 그래프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반 e스포츠 분석 전문 기업이다.

이번 인수는 최첨단 분석 도구를 e스포츠 교육 기관에 도입한 첫 사례로, e스포츠 교육 산업을 혁신하고 게임 산업의 새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젠지의 의지가 담겼다. 앞으로 젠지는 지지틱스를 통해 게이머의 성장을 지원하고 e스포츠 팬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박유찬 젠지글로벌아카데미 대표는 “지지틱스 인수는 e스포츠 산업 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젠지의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이번 인수로 젠지글로벌아카데미는 고급 데이터 분석 역량까지 보유한 이스포츠 교육 전문 기관으로 거듭나며, 월등한 경쟁력까지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로 젠지글로벌아카데미는 데이터 기반 예측 및 보고서, 향상된 전략 및 코칭, 게이머 맞춤 최첨단 분석 도구를 제공하는 등 지지틱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욱 전문적인 인재 관리 및 양성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젠지글로벌아카데미는 지지틱스의 기술을 활용해 아카데미 수강생들에 대한 예측과 보고서를 제공하며 수강생들을 육성하고, 이를 스카우트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향상된 전략 및 코칭 기술로 게임 트렌드를 분석해 보다 정교한 전략을 개발하며, 아카데미 학생과 게이머에게 보다 정확한 코칭도 제공하게 된다. 이 밖에 획기적인 게이머용 분석 도구를 도입함으로써 게이머의 강점과 개선 필요 부분에 대한 자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차민창 젠지글로벌아카데미 VP, Tech는 “지지틱스는 게임 데이터 분석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특히 게이머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데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젠지와 지지틱스의 합병으로 젠지글로벌아카데미는 그동안 축적되어 온 플레이어 분석 역량을 교육 전반에 적용함으로써, 미래의 e스포츠 인재들이 자신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개발하며 보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젠지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