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2:27
게임

'디도스 공격' 피해 알린 김정균 감독 "손해 많이 보고있다" [인터뷰]

기사입력 2024.04.05 13:50



(엑스포츠뉴스 종로, 임재형 기자) T1 김정균 감독이 '디도스 공격'에 대한 피해 사실을 다시 한번 공유했다. 김정균 감독은 솔로 랭크 연습 환경까지 침범한 '디도스 공격' 때문에 "손해 많이 보고 있다"며 아쉬움을 전했다.

T1은 4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시즌 플레이오프 2라운드 한화생명과 경기서 0-3으로 패배했다. 예상 외로 무기력하게 쓰러진 T1은 디플러스 기아와의 패자조 2라운드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에 놓였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김정균 감독은 "아직 경기가 남아있기 때문에, 오늘 나온 문제점들을 남은 기간 잘 보완해서 준비하겠다"고 담담한 소감을 전했다.

T1은 최근 벌어진 '디도스 공격'에 상당히 많은 피해를 입고 있는 팀이다. 개인 방송은 도저히 할 수 없는 상태이며, 솔로 랭크도 많은 저격이 이뤄지는 통에 연습 과정에서 불리함을 떠안았다. 라이엇 게임즈가 제공한 슈퍼 계정으로 솔로 랭크를 시도해 데이터를 얻어내려고 하고 있으나 MMR 격차로 인해 유의미한 지표를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

김정균 감독은 "솔로 랭크에서 MMR 격차가 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손해를 많이 보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정균 감독은 이번 한화생명전을 토대로 보완할 부분을 다듬겠다고 강조했다. 김정균 감독은 "오늘 경기력 정말 죄송하다"며 "선수들, 코치진 유능하다. 좀더 보완해서 좋은 경기력 보여드리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