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8:26
스포츠

김민재 얼굴 실종사건…또또또 예상 명단 제외, 이제는 당연한가

기사입력 2024.03.28 13:43 / 기사수정 2024.03.28 13:43



(엑스포츠뉴스 김환 기자) 김민재가 또다시 예상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다.

김민재가 뛰고 있는 바이에른 뮌헨은 31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에 위치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2023-2024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7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현재 뮌헨은 승점 60점으로 리그 2위, 도르트문트는 승점 50점으로 리그 4위에 위치해 있다. 뮌헨은 여전히 리그 우승을 목표로, 도르트문트는 RB 라이프치히(승점 49)의 추격을 따돌리고 4위 유지를 목표로 시즌을 치르는 중이다.

특히 뮌헨은 리그 선두 바이엘 레버쿠젠(승점 70)을 따라잡으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 뮌헨 입장에서는 앞으로 시즌이 끝날 때까지 열리는 매 경기가 중요한 경기다. 도르트문트가 쉬운 상대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승점 3점을 포기할 수 없는 상황이다.



안타깝게도 상황이 따라주지 않는다. 현재 주전 수문장 마누엘 노이어와 이번 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알렉산다르 파블로비치가 부상으로 도르트문트전에 출전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파블로비치의 빈자리는 레온 고레츠카와 조슈아 키미히 등 다른 선수들로 메우면 되지만, 노이어의 공백은 크게 느껴질 전망이다. 
 
그나마 케인이 출전 가능한 상태라는 점을 다행으로 여겨야 한다. A매치 휴식기에 앞서 발목 부상을 당했던 케인은 국가대표팀에서 조기에 소집 해제됐다. 초기에는 도르트문트전 출전 여부가 불투명했으나 엄청난 회복력을 보여주며 출전 가능성을 높였다.

독일 최고의 축구전문지 '키커'는 "뮌헨이 12연속 리그 우승 가능성을 최소한 유지하려면 케인이 필요하다. 그런 면에서 토마스 투헬 감독은 안도의 한숨을 내쉴 수 있다. 케인이 월요일과 화요일에 개별 훈련을 한 뒤 팀 훈련에 합류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키커'는 도르트문트전 선발 명단을 예상했다.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 김민재의 이름이 없다는 점이었다. 뮌헨 소식을 전하는 '바이에른 엑스트라'는 '키커'가 예상한 명단을 토대로 그래픽을 만들었다.

최전방에는 발목 부상에서 회복한 케인이 배치됐다. 이번 시즌 리그에서만 31골 7도움을 기록하며 뮌헨의 주포로 활약하고 있는 케인은 뮌헨에서 없어서 안 되는 존재다.

케인을 지원할 2선 삼총사로는 자말 무시알라, 토마스 뮐러, 그리고 르로이 사네로 예상됐다. 세 선수는 이번 시즌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조합이다. 특히 세르주 그나브리를 밀어내고 당당하게 뮌헨의 주전으로 올라선 신성 무시알라의 활약이 눈에 띈다.

파블로비치의 결장이 예상되는 3선에는 고레츠카와 콘라트 라이머가 이름을 올렸다. 라이머는 종종 라이트백으로 출전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기존 포지션은 수비형 미드필더다. 파블로비치의 공백을 메워줄 선수로 여겨진다.

수비진은 알폰소 데이비스의 복귀가 예상되는 가운데 에릭 다이어, 마테이스 더리흐트, 그리고 키미히로 구성됐다. 부상으로 이탈한 노이어를 대신해 골키퍼 장갑을 낄 것으로 예상되는 건 스벤 울라이히.



김민재의 얼굴과 이름은 또다시 찾아볼 수 없었다. '키커'는 최근 몇 경기 동안 선발에서 제외되고 있는 김민재가 다가오는 일전인 도르트문트와의 경기에서도 벤치에 앉을 거라고 예상했다.

이제는 김민재의 벤치, 그리고 다이어의 선발이 당연시되는 분위기다. 투헬 감독은 김민재가 선발로 뛸 만한 자격을 갖춘 선수라는 점을 언급하면서도 김민재를 선발로 기용하지 않고 있다.

김민재는 힘든 상황에서도 꿋꿋하다. A매치 기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국내 취재진을 만난 김민재는 현 상황에 대해 "개인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라면서 "10분에서 15분 정도만 뛰고 대표팀에 합류한 상황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했다. 좋은 경기력을 보여드리지 못해서 죄송하다"라고 했다.

사진=바이에른 엑스트라, 연합뉴스

김환 기자 hwankim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