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8:41
스포츠

염경엽 감독의 무한 신뢰…'의심·걱정' 없는 투수들, 믿음에 응답했다

기사입력 2024.03.27 10:49 / 기사수정 2024.03.27 12:13

LG 트윈스 투수 케이시 켈리와 유영찬. 이들은 염경엽 감독에게 무한 신뢰를 받고 있다. 엑스포츠뉴스 DB
LG 트윈스 투수 케이시 켈리와 유영찬. 이들은 염경엽 감독에게 무한 신뢰를 받고 있다. 엑스포츠뉴스 DB


(엑스포츠뉴스 잠실, 박정현 기자) 염경엽 LG 트윈스 감독의 무한 신뢰. 의심과 걱정하지 않는다는 투수 케이시 켈리와 유영찬은 사령탑의 믿음에 보답하며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LG는 26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올 시즌 첫 번째 맞대결에서 4-3 짜릿한 끝내기 승리를 챙겼다. 이날 경기는 LG의 저력이 돋보였다. 경기 막판 동점과 역전에 성공하며 승리를 손에 넣었다.

선취점은 LG의 몫이었다. 1회말 2사 3루에서 오스틴 딘이 1타점 적시타를 쳐 1-0 리드를 잡았다. 5회말 2사 3루에서는 홍창기가 내야 안타로 1타점 적시타를 만들어내 2-0 달아나는 점수를 뽑았다. 앞서 가던 LG는 경기 중반 위기를 맞으며 역전당했다. 6회초 2사 2,3루에서 데이비드 맥키넌에게 2타점 적시타를 맞아 2-2 동점이 됐다. 이후 2사 1,3루에서 류지혁이 1타점 적시타를 헌납해 2-3 흐름을 빼앗겼다.

상대는 임창민-김재윤-오승환으로 이어지는 탄탄한 불펜진이 나온 상황. 그러나 LG는 포기하지 않았다. 8회말 선두타자 홍창기가 김재윤을 상대로 솔로포(시즌 1호)를 터트려 3-3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이후 9회말 끝판왕 오승환을 상대로 끝내기 승리를 만들었다. 선두타자 문보경이 2루타로 출루한 뒤 박동원의 희생 번트로 1사 3루가 만들어졌다. 타석에는 문성주. 오승환의 커브를 놓치지 않고 걷어 올려 중견수 방면으로 타구를 멀리 띄웠고, 그사이 3루주자 최승민이 홈을 밟아 4-3 끝내기 승리를 완성했다.

선발 투수로 좋은 투구를 보여준 켈리. 엑스포츠뉴스 DB
선발 투수로 좋은 투구를 보여준 켈리. 엑스포츠뉴스 DB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은 타선만큼 마운드의 힘도 인상적이었다. 선발 투수 케이시 켈리는 6이닝 7피안타 4탈삼진 1볼넷 3실점으로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3자책점 이하)를 기록하며 상대 타선을 잘 막아냈다. 집중타를 내준 6회초를 제외하고는 실점 없이 깔끔한 투구를 선보였다. 켈리의 뒤를 이어 나선 불펜진도 끝내기 승의 숨겨진 영웅이다. 7회초 이우찬(1이닝 무실점)을 시작으로 박명근(1이닝 무실점)-유영찬(1이닝 무실점)도 자신이 맡은 1이닝을 말끔하게 정리해 팀 승리의 발판을 만들었다. 염 감독도 경기 뒤 "켈리가 선발로서 자기 역할을 해줬고, 우리 승리조가 7·8·9회 3이닝 자기 이닝을 책임져주면서 역전의 발판을 만들었다. 또 가장 중요한 상황에서 홍창기의 마수걸이 홈런으로 경기의 흐름을 가져올 수 있었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공교롭게 이날 활약을 펼친 켈리와 유영찬은 경기 전 염 감독의 무한 신뢰를 등에 업고 마운드에 나섰다. 

염 감독은 이날 경기 전 켈리를 향해 "의심하지 않는다. 기본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다. 캠프 때에도 구속이 떨어지지 않았다. 자기 과정 이상으로 해왔다. 커브도 하나 더 추가했기에 상대 타자들에게 정말 까다로운 투수가 됐다"라며 "올해 시범경기를 볼 때 삼진 비율도 올라갈 것으로 생각한다. 포크볼은 컨택이 되고 정타가 많이 나오기 시작하면, 던지나 마나다. 그러나 포크볼은 지난 시즌이나 올해 시범경기를 볼 때 범타 비율과 스윙 비율이 상당히 높은 구종으로 자리 잡았다. 그렇기에 재계약을 한 것이다. 충분히 자기 몫을 할 것이다. 지난해 초반보다 잘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리고 켈리는 선발 등판해 삼성 타선을 잘 막아내며 사령탑의 믿음에 부응했다.

유영찬도 홈런포의 아픔을 뒤로 하고 반등에 성공했다. 엑스포츠뉴스 DB
유영찬도 홈런포의 아픔을 뒤로 하고 반등에 성공했다. 엑스포츠뉴스 DB


구원 투수 유영찬도 마찬가지다. 특히 시즌 첫 등판이었던 지난 경기(24일 잠실 한화 이글스전) 구원 등판해 홈런을 맞았기에 이날 호투로 분위기 반전에 나선 것이 큰 의미가 있었다. 팀이 2-4로 뒤처진 8회초 2사 1,2루에 마운드에 오른 유영찬. 추가 실점을 막아내며 팀이 역전할 기회를 만들어야 했다. 그러나 첫 타자부터 엇나갔다. 채은성에게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3점 홈런을 헌납했다. 점수 차는 더욱 벌어졌고, 팀은 4-8로 패했다. 그러나 염 감독의 믿음은 변함없었다. 오히려 유영찬을 감쌌다. 염 감독은 경기 전 "(슬라이더 3개를 연속으로 던진 건) 안 맞으려고 그런 것 같다. 상대가 잘 쳤다. 그날의 운이다. 난 (유)영찬이는 걱정 안 한다"라며 깊은 신뢰감을 드러냈다.

LG는 염 감독의 믿음에 보답한 켈리와 유영찬의 활약에 힘입어 삼성 상대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팀은 하루 뒤(27일) 최원태를 앞세워 위닝시리즈에 도전한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박정현 기자 pjh6080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