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21:54
연예

'피라미드 게임' 강나언, 꼭 하고 싶은 말은 김지연에게? "덕분에 편해져" [엑's 인터뷰]

기사입력 2024.03.26 14:43 / 기사수정 2024.03.26 14:43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피라미드 게임' 강나언이 김지연을 향한 고마움을 전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게임'(극본 최수이, 연출 박소연)에서 임예림 역을 맡아 활약한 배우 강나언이 26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합법적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의 이야기를 담았다. 극 중 강나언은 아이돌 연습생이자, 친구들의 높은 지지를 얻는 '2학년 5반 아이돌' 임예림 역을 맡아 춤과 노래까지 안정적으로 소화해 화제를 모았다. 

이날 강나언은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중, 특히 주인공 성수지로 열연한 김지연을 향한 고마움을 전했다. 그는 꼭 말하고 싶은 에피소드가 있다면서 "제 첫 촬영이 4부에서 수지가 '너 나 좋아해?' 하면서 제 약점이 은정(이주연 분)인 걸 알고 있다고 말하는 장면이었다"고 말을 꺼냈다.

이어 그는 "(첫 촬영이라) 너무 떨리기도 하고, 주인공인 수지 언니랑 처음 연기 맞춰보는 것 때문에도 너무 떨렸다. 중간에 수지 언니가 '너랑 하니까 되게 재밌다' 말해줘서 저도 더 편해지고 수지 대 예림이로 대화를 하는 것 같았다. 그때 언니한테 너무 고마웠다"고 일화를 들려줬다.

강나언은 "저도 언니랑 연기하는 게 재밌었고, 수지 언니를 보면서 많이 배운 것 같다"며 "(성수지의) 대사가 압도적으로 많은데 한 번도 실수한 걸 본 적이 없다. 보면서 많이 배웠다"고 이야기했다.

김지연이 아이돌 우주소녀의 보나로 데뷔했던 만큼, 연습생 임예림이 춤과 노래를 선보이는 장면에서 조언한 부분은 없었을까. 이에 대해 강나언은 "춤에 대한 조언 같은 건, 언니도 배우 대 배우로 만났기 때문에 먼저 나서서 해주지 않은 것 같다"며 "그래서 더 멋졌고 고마웠다"고 했다.

꼭 전하고 싶은 말로 자신의 이야기가 아닌, 고마움을 전한 것에 놀라워 하자 강나언은 "언니 보면서 나도 나중에 다른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 해야될 때 언니처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서"라며 웃어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피라미드 게임'은 참신한 소재와 신예 배우들의 열연, 학교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호평받았다. 높은 화제성을 기록했을뿐만 아니라 유럽 최대 규모 시리즈물 행사인 프랑스 '시리즈 마니아'에 공식 초청되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사진=티빙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