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4:10
연예

백성현 "누나 오현경에 엄마라고 불러야…이게 맞나" (수지맞은 우리)[종합]

기사입력 2024.03.25 16:50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배우 백성현이 오현경과 모자(母子)호흡을 맞춘 소감을 전했다.

25일 오후 KBS 1TV 새 일일드라마 '수지맞은 우리'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박기현 감독, 배우 함은정, 백성현, 오현경, 강별, 신정윤이 참석했다.

'수지맞은 우리'는 추락한 스타 의사 진수지(함은정 분)와 막무가내 초짜 의사 채우리(백성현 분)가 서로를 치유하며 가족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이날 박기현 감독은 "혈연으로 엮이지 않은 가족들의 등장한다. 가족에 있어 혈연이 꼭 필수불가결한 것인지, 혈연이 있어야 가족인 것인지를 느꼈다"며 드라마를 소개했다.

이어 "비혼, 저조한 출산율 등 가족이 해체되는 사회인데 결국 사람들이 안정을 느끼는 건 가정이다. 그간 가정을 폄하하고 소재적으로 활용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 드라마는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백성현은 정신건강의학과에서 근무하는 채우리 역할을, 오현경은 그의 양엄마 채선영 역할을 맡았다.



모자 호흡을 맞춘 것에 대해 백성현은 "저는 항상 연기하면서 이게 맞나 싶다. 어머니 어머니 하는데 입에서 안 떨어지고 누나라고 말해야 할 것 같아서"라며 웃었다.

오현경은 이에 "그랬구나, 내가 좀 더 엄마 같도록 할게"라고 말행 웃음을 안겼다. 이어 "처음 작품을 같이 해보는데 굉장히 유연한 것 같다. 굉장히 자연스러워서 어색하지 않은 게 첫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속으로는 동생인가 아들인가 느낌이었지만"이라며 "아들이라는 느낌을 갖고 하면 '엄마와 아들은 이런 느낌일 수 있겠구나' 싶더라. 저는 아들이 없으니까. 극 중 아픔 있는 엄마에게 한줄기 빛처럼 좋은 영향을 주는 아들 같다. 그걸 기대해본다"고 이야기했다.



오현경은 일일드라마 '수지맞은 우리'의 차별점에 대해 "꼭 사건사고가 많아야 드라마가 잘되고 흥미가 잇는게 아니다. 잔잔함과 따뜻함 속에서 더 강한 불꽃을 피울 수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젊은 친구들이 활약하는 걸로 '엄마, 어른들이 보는 드라마가 아니라 다 함께 보는 드라마네', '주말드라마만 그런 줄 알았는데 일일드라마도 그렇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으실 것"이라며 본방사수를 독려했다.

'수지맞은 우리'는 '우당탕탕 패밀리' 후속으로 25일(오늘) 오후 8시 30분 첫 방송된다.

사진=KBS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