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9:50
스포츠

손흥민이랑 뛰고 싶다...토트넘 합류 원해, 이미 말 다 했다

기사입력 2024.03.21 05:47 / 기사수정 2024.03.21 05:47



(엑스포츠뉴스 김환 기자) 티모 베르너는 시즌이 끝난 뒤에도 토트넘 홋스퍼에 합류하길 원하고 있다. 이미 주변 동료들에게는 토트넘에 남는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베르너는 시즌 도중이었던 지난겨울 임대생 신분으로 토트넘에 왔다. 이번 시즌 RB 라이프치히 내 주전 경쟁에서 힘을 쓰지 못하던 상황을 타개하려고 선택한 길이었다.

마침 토트넘이 손흥민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차출로 인해 공격 쪽에 생기는 공백을 메워야 하는 참이었기 때문에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양 측은 순조로운 협상 끝에 이적을 마무리했다.

베르너를 향한 우려는 적지 않았다. 베르너에게는 이미 첼시 시절 프리미어리그(PL)에서 실패했던 공격수라는 낙인이 찍혀 있었다. 극악의 골 결정력을 비롯한 뚜렷한 단점, 몇 안 되는 장점마저도 살리지 못하는 현재 컨디션 등도 베르너에 대한 의심의 이유가 됐다.

토트넘 팬들이 걱정하기에 충분했다. 베르너가 대신해야 하는 선수는 바로 토트넘의 주장이자 공격의 핵심인 손흥민이었기 때문이다. 더욱이 손흥민의 시즌 초반 활약이 대단했기 때문에 과연 베르너가 손흥민을 대체할 수 있을지에 대해 걱정이 많았다.



결과적으로 베르너는 손흥민을 완벽하게 대체하지는 못했으나, 손흥민이 아시안컵에서 돌아오기 전까지 무난한 활약으로 토트넘의 공격을 도왔다. 손흥민이 복귀한 이후에는 손흥민을 포함한 토트넘 공격진과의 호흡이 더욱 좋아졌고, 어느새 베르너는 원래 토트넘에서 뛰고 있던 선수처럼 뛰기 시작했다.

이에 토트넘과 베르너는 시즌이 끝난 뒤에도 동행을 이어나갈 것인지 고민 중이다. 당초 베르너의 임대 계약은 이번 시즌이 끝나면 종료되는데, 토트넘이 완전 영입 조항을 발동할 경우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베르너를 완전 영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베르너가 토트넘에 남길 원하는 모양새다.

영국 '텔레그래프'는 "베르너는 저렴한 가격으로 토트넘에 완전 이적하길 바란다. 그는 라이프치히에서 임대로 토트넘에 합류한 뒤 런던 생활에 잘 적응했다. 베르너는 1500만 파운드(약 255억) 미만의 비용으로 영구 이적하길 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베르너의 완전 영입 조항 금액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었지만, '텔레그래프'는 1450만 파운드(약 246억)라고 주장했다. 근래 몇 년 동안 급격하게 높아진 이적료를 생각하면 많지 않은 금액인 게 사실이다.

매체는 "토트넘은 6월 14일 유럽축구선수권대회가 시작되기 전 1450만 파운드를 지불하고 베르너를 완전 영입할 수 있는 옵션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날짜가 지난 뒤에 베르너를 영입할 수도 있으나, 토트넘은 경쟁과 가격 상승의 위협에 직면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텔레그래프'는 "토트넘은 다가오는 여름 이적시장에서 공격수를 영입하기 위해 이적시장에 나설 수 있지만, 히샬리송이 사우디아라비아의 관심을 받고 있어 베르너에게도 자리가 생길 수 있다"라며 토트넘에 베르너의 자리가 만들어질 수 있다고도 했다.

베르너는 이미 마음을 굳힌 듯하다. '텔레그래프'는 "이미 2개의 도움을 기록한 베르너는 동료들에게 이번 시즌이 끝난 뒤에도 토트넘에 머물게 된다면 기쁠 거라고 말한 것으로 파악된다"라며 베르너가 이미 토트넘 동료들에게 토트넘 합류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김환 기자 hwankim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