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21:51
연예

'버닝썬 게이트' 최종훈, 최민환 자택에 위장전입설…日복귀 이은 논란 [종합]

기사입력 2024.03.20 19:07 / 기사수정 2024.03.20 19:07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버닝선 게이트' 및 집단성폭행 혐의로 실형을 살다 출소한 FT아일랜드 출신 최종훈이 최민환의 주소를 빌려 썼다는 '위장전입' 의혹이 불거졌다.

20일 일요신문은 최민환이 같은 FT아일랜드 멤버로 활동한 최종훈에게 자신의 자택 주소지를 1년간 빌려줬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종훈은 2018년 당시 최민환의 주소지를 1년간 사용했고 서류상으로 최민환의 자택 주소지로 표기가 되어 있다. 

하지만 해당 주소지에는 실제로 최종훈이 살고 있지 않는 상태이기에 위장전입 의혹을 자아낸다.

최민환의 집은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등을 통해 공개된 바 있다. 지하 1층과 지상 2층 규모의 단독주택을 소유한 최민환은 전 배우자 율희, 자녀들과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사용했으며 최민환의 부모님은 2층에 거주했다.

해당 매체가 공개한 서류에 따르면 최종훈이 주소지로 신고한 당시 해당 주택은 최민환의 부모님의 거주하던 공간이다. 

최종훈이 실거주할 목적 없이 주소지를 옮겼을 경우 위장전입에 해당하는 사안이기에 더욱 관심이 모인 상황. 최종훈의 주소지 옮기기에 동조한 최민환의 허락 여부까지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최민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와 관련한 사항을 확인 중에 있다.



한편 '버닝썬 게이트'에 연루된 최종훈은 2016년 1월과 3월 정준영, 버닝썬 전 MD 김 모씨, 회사원 권 모씨, 연예기획사 전 직원 허 모씨 등과 함께 여성을 집단 성폭행하고 불법 촬영한 혐의로 재판을 받았다.

그는 2019년 5월 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특수준강간) 혐의로 수감돼 2년 6개월의 실형을 살고 지난 2021년 11월 만기 출소했으며, 징역 5년을 선고받았지만 피해자와 합의에 성공, 징역 2년 6개월로 형량이 줄어들었다.

이어 뇌물공여 의사표시 및 성폭력 처벌법 위반, 음란물 배포 혐의에 대해서는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연예인 삶을 접고 반성하는 삶을 살 것이라던 최종훈은 출소 이후 일본에서 유료 팬덤 커뮤니티를 개설하는 등 활동 재개 움직임을 보여 화제가 된 바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