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0:07
연예

박서진 "두 형 사망, 母 암 판정…가난하면 가수하지 말란 악담까지" 눈물 (살림남2)

기사입력 2024.01.25 08:46 / 기사수정 2024.01.25 08:46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살림남'의 박서진이 과거를 떠올리며 눈물을 쏟았다.

지난 24일 방송된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에서는 추신수, 이천수, 박서진의 일상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추신수는 시투에 성공해 홀가분한 마음으로 농구 경기를 즐겼고, 치어리더로 나선 막내딸 소희를 응원했다. 

소희의 공연 후 추신수는 "제가 관중석에 있어야 될 시간이 많아질 거다. 이제는 내가 아이들을 응원할 때가 되지 않았을까 싶다"라고 속마음을 전했다.

집에 돌아온 추신수는 아내, 아이들과 함께 집안일을 했다. 아내와 함께 빨래를 개던 추신수는 뒤집어진 아들의 빨래를 보고 엄하게 훈육했다. 그는 "엄마였으니 빨래했지, 아빠였으면 빨래 안 했다"라며 엄한 모습을 보였다.

이천수는 어머니가 며느리 심하은에 대한 불만을 늘어놓자 집으로 돌아와 아내와 이야기를 나눴다. 그러자 심하은도 "어머니가 왜 오빠한테 내 얘기를 하는지 섭섭하다"며 자신의 입장을 토로했다. 

좀처럼 진정되지 않는 고부 갈등에 이천수는 아내에게 "엄마에 대한 악감정을 버려라"라고 거듭 말했고, "나는 어떻게 사냐. 나도 죽을 것 같다"며 집을 나갔다. 

스튜디오에서 영상을 보던 이천수는 "악감정을 없애라는 건 첫인상의 기억을 지우라는 거다. (첫 만남에서) 엄마가 하은이에게 실수를 했다. 대우가 별로 안 좋았다. 비교도 하고 여러 가지 안 좋은 게 있었다"며 "하은이에게 그 감정을 버리라고 했는데 못 버린다"고 설명했다. 



그는 "중간에서 내가 힘들다. 중간에서 전달해야 하는 위치가 짜증나고 스트레스를 받는다"라고 고백했다. 

결국 이천수는 아내를 데리고 무작정 본가로 갔다. 이천수 어머니와 심하은은 서로 대화를 통해 오해를 풀었지만 결국 심하은은 눈물을 보였다. 

고부갈등은 가족 싸움으로까지 번졌고, 결론이 나지 않은 채 마무리 돼 이천수 가족의 갈등이 어떻게 봉합될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새로운 살림남 트로트 가수 박서진도 등장했다. 

무대에서와는 달리 차분한 모습으로 등장한 박서진은 사람들과 눈을 마주치지 못했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과거 두 형이 49일 간격으로 연이어 세상을 떠나고, 어머니도 암 판정을 받아 고교 자퇴 후 배를 타야 했던 어린 시절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박서진은 "두 형이 떠나기 전과 후로 성격이 바뀌었다. 어두워진 것 같다"고 고백하면서 "눈을 못 쳐다보는 것 때문에 활동하면서 선배님들께 많이 오해를 받았다. 한 선배님이 조언을 해주신다고 밤에 전화를 해주셨는데 '너처럼 못생기고 가난하고 노래 못하면 가수 하지 말아야 된다'고 했다"는 일화를 고백했다.

이어 "너무 서글프더라. 전화를 끊고 펑펑 울었다. 그때 전화를 끊고 결심했다. 가수로서 성공할 것이고, 외모도 반듯해질 것이고, 반드시 잘 돼서 그 선배님 앞에 나타나겠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고향 삼천포를 찾은 박서진은 아픈 몸에도 여전히 배를 타며 고생하는 부모님을 걱정했다. 

그는 '살림'에 대해 묻자 "지금까지 제가 이룬 게 살림이다. 부모님 모시고 동생 챙기고 모든 것이 살림의 하나이지 않을까. (가족을 제외한다면) 생각해보지 못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또 박서진은 아버지가 "고마웠다"라고 말하자 눈물을 펑펑 흘렸고,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전했다. 

사진 = KBS 2TV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