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7:32
연예

김설현, 주지훈·박보영과 '강풀 유니버스'로…'조명가게' 합류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4.01.19 15:50 / 기사수정 2024.01.19 15:50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배우 김설현이 ‘조명가게’에 출연한다.
 
김설현의 소속사 이음해시태그 측은 19일 “배우 김설현이 디즈니+의 새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2024년 단독 공개 예정인 디즈니+의 새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연출 김희원, 원작&각본 강풀)는 강풀 웹툰 작가의 ‘미스터리 심리 썰렁물’ 시리즈의 5번째 작품으로 지금까지 누적 조회수 1.5억 뷰를 돌파하는 등 많은 독자들로부터 찬사와 사랑을 받고 있는 동명의 웹툰 ‘조명가게’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김설현은 극 중 ‘조명가게’만의 독특한 세계관과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더할 조명가게를 찾는 수상한 손님으로 열연을 펼친다. 다채로운 매력과 섬세한 연기력을 지닌 김설현이 ‘조명가게’ 속 미스터리한 캐릭터를 어떻게 그려낼지 주목된다.
 
앞서 김설현은 드라마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살인자의 쇼핑목록’, ‘낮과 밤’, 영화 ‘안시성’ 등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탄탄하게 쌓아왔다.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매력적인 연기를 선보인 그녀는 지난 11월 공개된 ENA 드라마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로 ‘LA웹페스트 2023’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김설현을 비롯해 배우 주지훈, 박보영, 배성우, 엄태구 등이 출연하는 디즈니+의 새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는 강풀 작가가 직접 대본을 집필, 배우 김희원이 생애 첫 드라마 연출에 도전해 화제를 모았다.
 
김설현의 색다른 연기 변신이 기대되는 디즈니+의 새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는 2024년 공개 예정이다.
 
사진 =이음해시태그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