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3 00:06
연예

"DM 섭외 3만명"…'환승연애3', 시즌2보다 2배 빠르다 '600만 돌파'

기사입력 2024.01.04 13:00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환승연애3'가 베일을 벗었다.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3'가 지난 12월 29일 첫 화 공개 직후, 티빙 오리지널 첫 주 유료가입기여자수 역대 1위를 경신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과몰입 레이스를 시작했다.

첫 화 공개만으로도 화제의 중심에 선 '환승연애3'를 향한 온라인 반응이 뜨겁다. 1화 공식 클립 누적 조회수가 단 6일만에 600만뷰를 돌파한 것. 이는 '환승연애2' 첫 화 공개 당시와 비교해 약 2배 빠른 속도로, 이전 시즌을 뛰어넘은 역대급 화제성을 입증한다.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클립은 바로 ‘첫 X커플 서사 공개’로 '환승연애' 시리즈의 정체성인 X커플 추리와 연애 서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준다. 여기에 ‘이별 택배 열어본다 VS 안 열어본다’, ‘인연의 실타래로 연결된 우리’ 등 '환승연애3'만의 새로운 설정을 비롯해 ‘처음 보는 X의 차가운 모습’, ‘계란말이 플러팅’ 등 다양한 장면 속 공감 포인트가 ‘환친자’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한편, 메인 예고에 담긴 명대사 “네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는 각종 SNS와 커뮤니티 상에서 밈으로 발전, 다양한 버전으로 확산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용자들은 “듣자마자 직감했다 오라 달콤한 도파민이여”(서**) “나 이런 거 좋아하네…”(하*), “아 진짜 이거 언제 질림 도파민 과다 충전”(또리**) 등 멘트의 주인공을 추측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그래 이게 환연이지 해가 될까 나오는데 도파민 싹 돈다ㅋㅋ”(use****9fl7md9l), “내 심장을 뛰게 하는 비트… 벌써 내 눈에 눈물 고였다”(9_**9oo) 등 '환승연애' 시리즈 그 자체인 OST, 우즈의 ‘해가 될까’에 대한 반가움은 물론 “동진 혜원이 아니었다니...”(무****), “진심 상상도 못 했음 난 그냥 쌈디 됨”(vgk_**) 등 예측 불가한 X커플의 정체에 놀라움을 표하는 반응 역시 속출하고 있다.

첫 화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역대급 화제성을 자랑한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3'는 5일 낮 12시 2, 3화를 동시 공개한다.

한편 '환승연애3' PD는 이번 시즌의 섭외 과정에 대해 "DM은 많이 보내지 않냐. 3만 회 이상 보냈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긴 바 있다.
 
사진=티빙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