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4:37
연예

"따뜻한 결말 기대"…차학연, '무인도의 디바' 종영 비하인드

기사입력 2023.12.01 09:58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무인도의 디바' 차학연이 종영을 앞두고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차학연 소속사는 1일 tvN 토일드라마 '무인도의 디바'(극본 박혜련 은열, 연출 오충환)에서 강우학 역을 맡은 차학연의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했다.

지난 방송에서 강우학(차학연 분)은 서목하(박은빈)에게 접근한 진상 커플을 팩트로 돌려세우는 '팩폭우학'의 면모를 보여줬는가 하면, 강보걸(채종협)을 위해 목하를 향한 마음을 접으려고 애쓰는 '짠우학', 취재하던 사건의 진실을 가장 먼저 알고도 특종 보도보다 경찰 신고를 우선으로 하는 '정의우학'의 모습까지 다채로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10화에서는 친아버지 봉완(이승준)이 찾아와 난동을 부리는 와중에도 목하를 보호하다가 어깨를 다치고, 핏줄인 봉완을 차마 해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순간의 폭력성을 곱씹는 모습으로 순수하고 인정 넘치는 캐릭터의 진면목을 드러냈다. 

무엇보다 목하가 떠난 후 옥탑으로 올라가 추억을 되돌아보며 아버지 상두(이중옥)에게 "아닌 거 알고 정리하려고 했는데 사람 마음이 그렇게 안 돼요, 아버지"라며 눈물 흘리는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울림과 공감을 전하며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했다.



한편, 해맑기만 했던 우학과 화목해 보였던 가족들이 현실을 벗어나기 위해 신분도용을 했다는 사실 밝혀지면서 극이 점점 클라이맥스로 치달은 가운데, 기자로서, 가족의 일원으로서 고군분투하는 우학의 모습을 섬세한 감정선으로 그려낸 차학연은 현실에서도 우학 그 자체인 비하인드 컷으로 또 한번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날 공개된 사진에는 촬영 쉬는 시간, 스태프가 찍고 있던 카메라를 만지며 직접 촬영을 시도해 보는 호기심 가득한 모습, 필름 카메라로 유쾌했던 촬영장의 순간을 담아내는 애정 가득한 모습, 대본을 손에서 놓지 않은 채 쪽잠을 자거나, 대본을 집중해 보다가도 이내 장난기 서린 모습을 보이는 등 인간미와 잔정이 많은 우학 캐릭터에 최적화된 차학연의 실제 모습들이 담겨 있어 미소를 유발한다.

또한 시종일관 대본을 손에서 놓지 못하고 열독하는 모습에서는 캐릭터를 향한 차학연의 애정과 열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마지막까지 강우학으로서 펼칠 열연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소속사를 통해 차학연은 "'무인도의 디바'가 시작한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마지막, 클라이맥스를 앞두고 있다. 오랜 시간 묻혔던 진실과 드디어 마주하게 된 우학과 가족들이 어떻게 이 고난을 헤쳐 나가는지 지켜봐 주시면 좋겠고, 아마도 지켜보시는 분들도 다양한 감정을 느끼실 수 있는 회차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나 역시도 캐릭터를 연기하는 동안 우학이 곧 나인 것처럼 이야기에 완전히 스며들었었는데, 그만큼 우학이와 함께 기뻐하고 슬퍼하면서 진정성 있게 우학을 담아내려고 노력했다. 시청자분들께도 가족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는 따뜻한 결말이 되기를 바라고, 개인적으로도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작품이 될 것 같다. '무인도의 디바'에 보내주신 관심과 응원 잊지 않겠다. 정말 감사드린다"며 마지막 화를 앞둔 소회와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한편, '무인도의 디바' 마지막 화는 이번 주 토, 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사진=51K, tvN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