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8:51
연예

"내 연애 세포 살리려 출연" 전현무, '지구별 로맨스'로 연애 예능 MC 첫 출격 [종합]

기사입력 2023.10.27 11:58 / 기사수정 2023.10.27 11:58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전현무가 연애 예능 MC를 맡은 이유를 밝혔다.

27일 온라인을 통해 채널S·ENA 새 예능 프로그램 '지구별 로맨스'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MC를 맡은 전현무, 풍자, 이정진이 참석했다. 

'지구별 로맨스'는 골치 아픈 연애 때문에 이별 위기에 놓인 글로벌 커플들을 위해 모인 전방위 연애 오지라퍼들이 화끈하고 솔직한 핵직구 조언으로 지구별 연애 고민을 끝장내는 최후통첩 연애 상담 프로그램이다. 

이날 전현무는 "제가 예전에 '러브캐처'라는 커플 매칭 프로그램은 해봤는데 '지구별 로맨스'처럼 만남과 이별에 제 의견이 들어가는 연애 예능은 처음이다. 단순히 재미만 드리면 안 되는 게 제 말이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굉장히 신중하게 임하고 있다. 출연자들이 제 말을 듣고 '헤어질까 말까'를 생각을 하기 때문에 말 한마디를 해도 두세 번 곱씹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다. 

바쁜 일정에도 연애 프로그램인 '지구별 로맨스'를 선택한 이유도 밝혔다. 전현무는 "점점 죽어가는 연애세포에 인공호흡을 한다고 보면 된다. 우리 프로그램에 꽁냥꽁냥한 커플들이 많이 나온다. 매주 특집이다 싶을 정도로 많다. 물론 헤어짐을 고민하는 위기의 커플이지만 예전 좋았을 때 사연부터 나오니까 보기가 좋다. 그걸 보면서 '연애 세포 죽이면 안 된다. 불사르자' 생각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주변에 연애상담을 잘해주냐는 질문에는 "원래 많이 해줬는데 요즘은 최후의 순간에만 개입한다"고 답했다. 전현무는 "제 주변에 (연애로) 힘들어하는 친구들이 많다. 예전에는 말을 많이 해줬는데 이게 오지랖을 부려야 할 때 부려야겠더라. 그래서 요즘은 제 스타일이 딱 '지구별 로맨스' 스타일이다. 이별과 만남의 기로에 섰을 때 내 생각은 이렇다고 말해주는 편이다. 물론 친구들은 귓등으로도 듣지 않는 것 같다"고 웃음을 지었다. 

지난 공개 연애로 인해 연애 스타일이 어느 정도 알려져 있는 전현무다. 연애 상담 프로그램을 하다 보면 경험이 묻어 나오는 것에 부담은 없을까. 이에 전현무는 "애매할 때는 풍자, 이정진 씨에게 넘긴다. 스튜디오에서 과할 정도로 두 사람을 부른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심성 착한 여자'라고 말했다. 전현무는 "예전에는 저도 당연히 외모가 중요했다. 농담이 아니라 나이가 들다 보니까 외모도 중요하지만 대화가 되고 정말 마음이 통하는 느낌을 갖는 분이 (좋다.) 예전에는 심성을 본다고 거짓말했는데 이제는 그게 진짜가 됐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녹화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커플로는 스킨십을 요구하는 여자와 스킨십에 보수적인 남자의 사연을 꼽았다. 전현무는 "그 이야기가 굉장히 신선했다. 사연을 들어보니 스킨십 만으로 이들의 문제가 설명되는 커플은 아니었다. 굉장히 답답했는데 알고 보니 반전 내용이 많았다"며 "2회 내용이니 다음 주를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지구별 로맨스'는 27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된다. 

사진 = 채널S·ENA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