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1 07:23
게임

이번엔 남돌이다! 라이엇, 가상 아티스트 'HEARTSTEEL' 공개... 백현 참여

기사입력 2023.10.17 16:30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걸그룹 'K/DA', 혼합 그룹 '트루 대미지'에 이어 이번에는 보이그룹 형태의 가상 아티스트를 공개했다.

17일 라이엇 게임즈는 LOL에 등장하는 챔피언을 재해석한 가상 아티스트 'HEARTSTEEL'을 공개했다. 'HEARTSTEEL'은 LoL에 등장하는 ▲이즈리얼(보컬) ▲케인(래퍼, 연주자) ▲아펠리오스(연주자, 작사가 겸 작곡가) ▲요네(프로듀서) ▲크산테(공동 리더, 보컬) ▲세트(공동 리더, 래퍼)로 구성된 가상 아티스트다. 여섯 챔피언들의 강렬하면서도 독특한 색채를 곡에 담아낼 예정이다.

보컬 또는 래퍼를 맡은 4인의 챔피언(이즈리얼, 케인, 세트, 크산테)은 실제 아티스트의 보이스를 기반으로 한다. ▲이즈리얼은 그룹 ‘엑소(EXO)’와 ‘슈퍼엠(SuperM)’의 멤버이자 솔로 미니 앨범 ‘City Lights’, ‘Delight’, ‘Bambi’ 등으로 알려진 ‘백현’이 맡는다.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인 ‘Take Over’에 참여한 래퍼 ‘칼 스크러비(Cal Scruby)’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오지(ØZI)’ ▲싱글 ‘Buff Baby’로 인기를 끈 ‘토비 루(Tobi Lou)’도 각각 케인, 세트, 크산테로 등장한다.

라이엇 게임즈 엔터테인먼트 마리아 이건 음악 및 행사 글로벌 총괄은 “라이엇 게임즈는 가상 아티스트를 통해 혁신적인 음악으로 플레이어에게 즐거움을 제공해 왔다”며 “라이엇 게임즈의 유능한 크리에이티브 팀과 훌륭한 아티스트들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HEARTSTEEL'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