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4:07
연예

"착한 척은 지겨워"…'찐 컴백' 아이브, '쎈캐' 변신도 성공적 (쥬크박스)[종합]

기사입력 2023.10.13 13:0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마지막 세 번째 타이틀곡 '배디'를 공개했다. 중독성 강한 곡으로 다크한 변신을 해낸 이들이 '6연타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아이브는 13일 오후 1시 첫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마인(I'VE MINE)'을 발매했다. 

앞서 트리플 타이틀곡 중 '이더 웨이(Either Way)'와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를 선공개한 이들은 이날 세 번째 타이틀곡 '배디(Baddie)'와 뮤직비디오를 공개, 마침내 본격 컴백을 알렸다.

'배디'는 강렬한 트랩 비트와 독특한 일렉트릭 베이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래퍼 빅나티가 작사에 참여했다. "Imma baddie baddie baddie"가 반복되는 심플하지만 중독적인 훅에 파워풀한 랩이 더해져 아이브는 이전보다 한층 세고 강렬한 느낌을 자아낸다. 

가사에도 "더 솔직하게 말해줘 착한 척은 지겨워 / 우리 앞에선 룰이 / 의미 없었어 굳이 / 유행이 돌고 돌아도 난 그 틀에 없어 이미", "앞 다퉈 내 길을 막지 / 가뿐히 날아 오를 테니 Catch me if you can", "나는 없어 거기 이미 / 어차피 못 찾을 테니 Catch me if you can" 등 솔직하고도 당당한 매력이 담겼다.



뮤직비디오 속 아이브 멤버들 역시 개성 강한 비주얼을 뽐냈다. 이들은 자유분방하고 힙한 이미지로 변신, 곡과 완벽한 합을 이뤄 성공적인 변신을 해냈다.

아이브는 데뷔곡 '일레븐(ELEVEN)'을 시작으로,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키치(Kitsch)', '아이엠(I AM)'까지 내는 곡마다 히트 행진을 이어왔다. 

이에 이번 컴백에도 많은 관심이 모인 가운데, 아이브는 트리플 타이틀을 내세워 기대를 높였다. 신보 '아이브 마인'은 그간 아이브가 보여준 특유의 컬러를 지키면서도, 파격적인 변화 사이를 유연하게 넘나드는 앨범으로, 아이브표 '자기 확신'의 메시지를 더욱 선명하게 전달하겠다는 포부다.

아이브는 첫 번째 선공개 타이틀곡 '이더 웨이'로 타인의 시선에서 바라본 나, 두 번째 선공개곡 '오프 더 레코드'로 서로가 발견한 나를 표현했다. 마지막 '배디'로는 내가 찾아낸 또 다른 나를 표현, 다채로운 시선에서 바라본 '나'의 이야기를 담았다. 각각의 타이틀곡에서 각기 다른 무드와 스타일을 자랑한 아이브는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 앞으로를 또 한 번 기대케 했다.



한편, 아이브는 13일 신보 발매 이후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무대를 최초 공개하고 활동에 나선다.

컴백과 함께 지난 7일과 8일 한국에서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의 포문을 연 이들은 19개국 27도시에서 공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사진=아이브 '배디'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