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8:43
연예

"서방님 아기 몇 낳아드릴까요" 사이비 종교 돌나라의 실체

기사입력 2023.10.14 19:25 / 기사수정 2023.10.15 18:28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악인취재기'가 타락한 교주, 돌나라 박명호의 악행을 파헤친다.

13일 공개되는 웨이브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악인취재기' 4~5회에서는 아동학대, 무임금 집단생활, 전 재산 헌납, 교주 신격화, 가스라이팅 성폭력 문제 등 모든 악행이 집약된 사이비 종교 돌나라, 박명호 돌나라 교주를 밀착해 추적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지난 2009년 국내에서 불거진 박명호 교주의 '신도 성착취' 폭로와 관련 충격적인 CCTV 영상까지 공개돼 맹비난에 휩싸였던 돌나라는 좁혀오는 수사망과 사회의 관심을 피해 2012년 브라질로 단체 이주했던 터. 이후 해당 종교 단체는 2022년 어린이 5명 사망 사건으로 인해 다시 한번 국내외 언론의 주목을 받게 됐다.

'악인취재기'는 점차 흐릿해지는 박명호 교주가 벌인 지난 수십 년의 끔찍한 악행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끄집어내고, 더불어 현재까지도 브라질에서 자행되는 참혹하고 처참한 면면을 추적·폭로한다.



70대의 교주 박명호를 신이라 맹신하고 복종함은 물론 자신들을 비난하는 이들을 '마귀'라 규정하고 저주 기도를 하고 전쟁을 선포하는 도무지 믿기 힘든 돌나라의 실태가 드러난다.

일전에 공개돼 모두를 경악케 한 "서방님 서방님 아기 몇을 낳아드릴까요?" 영상은 시작에 불과하다.

'악인취재기'가 단독입수한 법정 증거자료, 돌나라를 탈퇴한 이들의 증언, 종교 및 법조계 전문가 인터뷰, 그리고 1만 페이지에 달하는 돌나라 소속 어린이 사망사고 검찰수사 보고서까지 분노를 치밀어오르게 하는 악행이 화면을 통해 드러날 예정이다.

한편, '악인취재기'는 매주 금요일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웨이브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