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4 02:28
연예

원위 "데뷔 첫 유닛 앨범 'XOXO', 위브들 위한 선물" [일문일답]

기사입력 2023.08.29 15:46 / 기사수정 2023.08.29 15:46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원위(ONEWE)가 데뷔 첫 유닛 활동으로 색다른 매력을 예고했다. 

원위(용훈, 강현, 하린, 동명, 기욱)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스페셜 앨범 'XOXO'(엑스오엑스오)를 발매한다. 군 입대 중인 용훈과 강현을 제외한 하린, 동명, 기욱 세 멤버가 곡 작업에 참여한 앨범으로, 두 개 유닛곡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SALTY BOY'(솔티 보이)는 동명과 기욱의 유닛곡이다. 리드미컬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사운드가 특징으로, 소심한 소년의 투박하면서도 애절한 고백을 재치 있게 풀어냈다. 

하린과 기욱이 참여한 '동서남북(Omnipresent)'은 강렬하면서도 파워풀한 밴드 사운드의 정석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키치와 시크를 넘나드는 반전 매력으로 원위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줄 예정이다.



다음은 스페셜 앨범 'XOXO'를 발매하는 원위의 일문일답.

Q. 두 번째 스페셜 앨범 'XOXO'를 발매하게 됐다. 소감은?

하린 : 원위의 첫 유닛 앨범이라 설레기도 하고 팬분들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동명 : 콘서트에서만 공개했던 미발매곡을 팬분들께 들려드릴 수 있어 기쁩니다.
기욱 : 제가 가진 능력치를 모두 담아낸 앨범이어서 기분이 새롭기도 하고, 행복합니다.

Q. 'XOXO'는 어떤 앨범이고, 또 어떤 이야기가 담겼나?

하린 : 처음 시도해 보는 유닛 앨범인 만큼 저희의 색다른 매력을 각 곡에 담아봤습니다.
동명 : 원위 그리고 멤버 개개인의 스타일을 담아낸 앨범입니다. 원위 안에서도 솔로, 그리고 여러 조합의 유닛이 있다는 걸 보여 드리고 싶었습니다. 
기욱 : 원위가 처음 도전해 보는 색다른 앨범입니다. 앨범에 수록된 2곡 모두 선공개된 바 있어 팬 여러분이 많이 기다리셨을 것 같은데요. 선물 같은 앨범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솔티 보이', '동서남북 (Omnipresent)'은 각각 어떤 곡인가? 리스닝 포인트도 궁금하다.

하린 : '동서남북 (Omnipresent)'의 포인트는 베이스와 드럼의 합을 보여줄 수 있는 명쾌한 사운드라고 생각합니다.
동명 : '솔티 보이'는 소심하지만 '날 사랑해 줘'라고 외치는 연하남의 귀여운 고백송입니다.
기욱 : 우선 '솔티 보이'는 곡 제목처럼 소심한 화자의 고백이 가사에 많이 담겼는데요. 하지만 그와 반대로 비트는 리듬을 많이 쪼개 들으실 때 신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서남북 (Omnipresent)'은 각 악기들의 솔로가 포인트입니다. 멜로디와 가사는 반복되는 형태지만, 확실한 빌드업으로 감정 전달을 완벽히 하는 곡입니다.

Q. 멤버 전원이 앨범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노래를 만들 때 주로 어디서 영감을 얻나?

하린 : 저는 가이드 버전의 노래를 듣고 여러 상상을 하면서 이후 작업을 진행하는 것 같아요. 이번 '동서남북 (Omnipresent)'도 곡의 분위기와 더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많은 고민과 연구를 했습니다.
동명 : '솔티 보이'의 경우 먼저 기욱이에게 주제를 들려줬고, 이후 그에 맞는 가사와 멜로디를 서로 주고받으며 빠른 시간 안에 완성했던 것 같아요. 곡에 대한 영감은 주로 영화, 유튜브를 보며 많이 얻는 것 같습니다.
기욱 : 최근 다양한 취미 생활을 하고 있는데, 이런 여가 시간을 갖다 보면 많은 아이디어들이 머리를 스쳐 지나가요. 그리고 요즘은 책도 읽고 있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Q. 기욱은 두 유닛곡의 작업에 모두 참여했다. 완전체 앨범과 차이점은?

기욱 : 가장 큰 차이점은 콘셉트인 것 같아요. 특히 타이틀곡 '솔티 보이'를 통해 키치한 콘셉트에 처음 도전해 봤는데, 결과물을 보고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두 명씩 유닛으로 나뉘어 전달할 수 있는 시너지가 다른 점도 매력적이었어요. 각 곡의 매력 포인트를 살리고 싶어 편곡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Q. 원위의 신곡을 기다려 온 팬분들에게 한 마디.

하린 : 위브들이 색다르게 집중할 수 있는 포인트들이 있는 앨범이니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곧 완전체로 돌아올 테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동명 : 이번 앨범은 오로지 위브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입니다. 기다려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다양한 활동으로 인사드릴게요.
기욱 : 두 유닛곡 기다려 준 우리 위브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재밌고 신나게 잘 들어주세요. 

사진=RBW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