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1:57
연예

지드래곤 "새 앨범, 설레는 마음으로 작업 중…나 자체로 기억되길" [화보]

기사입력 2023.06.16 10:15 / 기사수정 2023.06.16 10:15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지드래곤이 앨범 작업 중인 근황을 전했다.

지드래곤은 패션 매거진 '엘르' 7월호 커버를 장식했다. 세네갈의 수도 다카르에서 모티프를 얻은 2022/23샤넬 공방 컬렉션을 입고 카메라 앞에 선 지드래곤은 컬렉션이 가진 독특한 에너지를 마치 자신의 것처럼 소화했다.

화보 촬영 후에는 진행된 인터뷰에서 지드래곤은 최근 한창 작업 중인 새로운 앨범에 대해 답했다. 그는 “가수 지드래곤으로서 활동을 오래 쉰 상태인 만큼 재미있고 설레는 마음으로 작업을 하고 있다. 지금의 내가 어떤 감정을 갖고 있는지, 곡들이 완성됐을 때 나도 알 수 있을 것 같다. 스스로도 기대 중이다”라고 귀띔하며 음악에 대한 여전한 열정을 드러냈다.



솔직한 가사와 감정을 표현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아티스트인 만큼 “음악으로 소통하려고 한다. 그동안 곡에 털어놓은 감정들을 돌아보면 내 경험에서 비롯되지 않은 것이 없다. 음악은 나라는 사람을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라는 말을 덧붙이며 싱어송라이터로서 대중과 소통하려는 의지를 되새겼다.

‘앞서 갔다’는 평가나 시선을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묻는 질문에는 “시간이 흘러 비교할 수 있는 대상이 생겼을 때 이런 말을 듣게 되는 것일 텐데, 그렇다면 듣기 좋은 말 같다. 내가 아이코닉하다고 생각하는 인물들을 돌아보면 시대나 트렌드와 상관없이 그냥 그 사람 자체로 기억되더라. 나 또한 그런 존재가 되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답하며 '컬처 아이콘'다운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지드래곤의 화보와 인터뷰는 엘르 7월호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엘르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