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0:44
게임

다시 한번 韓 대표 나서는 '페이커', "영광스럽다... 끝까지 노력해야" [인터뷰]

기사입력 2023.06.10 14:19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한국 대표로 아시안게임에 나서게 된 '페이커' 이상혁이 태극마크를 달게 된 소감으로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T1은 9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시즌 1라운드 한화생명과 경기서 2-1로 승리했다. 한화생명의 끈질긴 추격을 저지한 T1은 시즌 첫 번째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경기 후 기자실 인터뷰에 나선 '페이커' 이상혁은 먼저 한화생명전 승리에 대해 "시즌 첫 경기를 이겨서 기분 좋은 출발이다"라고 만족감을 전했다. 이상혁은 이번 경기에서 단독 POG에 선정되는 등 여전히 빼어난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상혁은 한국 대표로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한다. 이상혁은 태극 마크의 무게감에 대해 여실히 느끼고 있었다. 이상혁은 "대표팀에 선발돼 영광스럽다. 국가를 대표하는 만큼 많은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최근 국제대회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서 LCK는 LPL에 왕좌를 내줬다. MSI에서 이상혁은 "우리가 경기력에서 상대적으로 뒤처졌다"고 판단, 앞으로는 더욱 열심히 하겠다는 의지르 드러냈다.

이상혁은 한화생명전에서 다소 컨디션이 좋지 않았음을 밝히며 오는 11일 펼쳐지는 라이벌 젠지전에선 100% 컨디션으로 돌아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상혁은 "남은 기간 컨디션 관리에 집중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