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21:17
연예

안정환, 플레이 나노 분석 "어쩌다벤져스의 한문철" (뭉찬2)

기사입력 2023.05.19 16:36 / 기사수정 2023.05.19 16:36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안정환 감독이 일타강사로 변신한다. 
 
오는 21일 방송되는 JTBC '뭉쳐야 찬다 2'에서는 경상도 도장 깨기 재도전을 앞두고 '감코진(감독+코치진)'과 선수들이 다 같이 모여 비디오 분석을 진행한다. 

지난 경기 영상을 통해 안정환 감독이 족집게 강의를 진행, 상대 팀 '잔메FC'의 경기력은 물론 '어쩌다벤져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마지막 점검에 나서는 것.

다양한 경기 상황을 보며 설명을 이어가던 안정환 감독은 임남규의 아웃사이드 패스가 나오자 "아웃사이드 패스를 안 좋아해요"라고 말한다. 선수 시절 아웃사이드 패스를 많이 했던 안정환 감독의 발언에 어리둥절한 이동국 수석 코치와 조원희 코치는 은밀하게 비밀 대화를 나누다 딱 걸리고 말아 웃음을 유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은 안정환 감독이 '어쩌다벤져스의 한문철'에 등극한다고 해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MC 김용만이 모태범의 플레이를 나노 단위로 분석하는 안정환 감독의 디테일함에 "거의 안문철(안정환+한문철)이야"라며 유쾌한 반응으로 재미를 더한다고.



또한 비디오 분석을 하던 중 안드레 진, 이형택 등 선수들의 실수 장면이 나오자 해당 선수들은 민망해하거나 당황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중에서도 이형택은 센터서클에서 상대가 찬 롱킥에 당한 전설적인 영상이 나오자 안절부절못했다는 후문.

'어쩌다벤져스'의 공격라인 '규규라인' 임남규와 류은규도 안정환 감독의 레이더망에 잡힌다. 임남규가 슈팅할 때 옆에 류은규가 있었던 것을 짚어낸 안정환 감독은 "저 때만 해도 둘이 별로 안 친했지?"라고 어색한 기류를 포착한다.

이에 임남규와 류은규는 카타르 전지훈련 이후 친해졌음을 고백, 경상도 도장 깨기 재도전 녹화 당일에는 함께 식사와 티타임을 하고 왔다고 해 돈독해진 만큼 더욱 강력한 호흡을 기대케 하고 있다.

'뭉쳐야 찬다 2'는 21일 오후 7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JTBC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