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4:50
연예

빌리, 오늘(17일) 日서 첫 싱글 발매 '정식 데뷔'

기사입력 2023.05.17 09:23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빌리(Billlie)가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다.

빌리(시윤, 션, 츠키, 문수아, 하람, 수현, 하루나)는 오늘(17일) 0시, 일본 첫 싱글 앨범 'GingaMingaYo (the strange world) - Japanese ver. -'를 발매했다. 빌리는 앨범 발매에 이어 오는 20일 도쿄 제프 다이버시티(Zepp Divercity Tokyo)에서 데뷔 쇼케이스 "what is your B?"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이 외에도 대면 팬사인회와 사진 촬영회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열도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걸 계획이다.

첫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GingaMingaYo (the strange world)'는 강렬한 일렉 팝 장르로,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 중 자신에게 묻게 되는 질문과 감정을 노랫말로 표현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몽환적 분위기 속 멤버들의 세련된 비주얼과 각 멤버들을 상징한 오브제들이 담겨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가사에 맞춰 자유자재로 변화하는 표정 연기가 압권으로, 이 곡의 멤버 츠키 직캠은 유튜브 조회수 1200만 뷰를 넘기며 음악 팬들 사이에서 현재까지 회자가 되고 있다. 

또한, 일본 첫 싱글 앨범에는 빌리의 한국 데뷔 미니앨범 'the Billage of perception : chapter one'의 수록곡 'everybody's got a $ECRET - Japanese ver. '도 담겨 일본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얼터너티브 R&B 장르로 빌리만의 비밀스럽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녹여내 글로벌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GingaMingaYo (the strange world)'는 미국 'TIME'과 'Billboard', 'NYLON' 등 해외 여러 유수의 매체로부터 높은 음악성을 인정받아 '2022 최고의 K-POP'으로 꼽힌 바, 빌리가 일본에서 거둘 성적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사진 = 미스틱스토리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