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2-25 19:50
연예

BTS 슈가 솔로 앨범, 아이유·제이홉·故 사카모토 류이치 지원사격

기사입력 2023.04.10 08:06 / 기사수정 2023.04.10 10:22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의 솔로 앨범 ‘D-DAY’에 아이유, 제이홉, 사카모토 류이치, 더 로즈 김우성 등이 작업에 참여했다.

슈가는 10일 Agust D로 발매하는 솔로 앨범 ‘D-DAY’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전반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에 오렌지와 블루 컬러의 감각적인 선들이 교차되는 그래픽을 배경으로 수록곡들이 순서대로 나열돼 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D-DAY’에는 지난 7일 선공개된 ‘사람 Pt.2 (feat. 아이유)’와 타이틀곡 ‘해금’을 비롯해 ‘D-Day’, ‘HUH?! (feat. j-hope)’, ‘AMYGDALA’, ‘SDL’, ‘극야’, ‘Interlude: Dawn’, ‘Snooze (feat. Ryuichi Sakamoto, 김우성 of The Rose’, 그리고 기존 방탄소년단의 ‘Life Goes On’을 Agust D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동명의 곡까지 총 10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해금’은 제목과 가사에 등장하는 전통 악기 해금 사운드를 활용한 곡이다. 슈가는 활동명 Agust D로 발매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의 타이틀곡 ‘대취타’에서도 해금 사운드를 활용한 바 있다.

슈가는 솔로 앨범 ‘D-DAY’의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을 뿐 아니라 앨범 작업 전반을 이끌며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과시했다.

선공개 곡에서 호흡을 맞춘 가수 아이유 이외에 방탄소년단 제이홉, 일본의 세계적인 음악가 고(故) 사카모토 류이치, The Rose의 김우성 등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Agust D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피날레를 완성시켰다.

한편, 슈가는 오는 21일 솔로 앨범 ‘D-DAY’를 발매한다.

사진=빅히트 뮤직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