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7:45
연예

스키즈, '백 도어' MV 3억뷰 돌파 "벌써 두번째"

기사입력 2023.03.13 16:01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Back Door'(백 도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했다.

2020년 9월 14일 공개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의 타이틀곡 'Back Door' 뮤비는 13일 오전 3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에 이어 'Back Door'까지 총 두 편의 3억 뷰 이상 뮤비를 보유하게 됐다.

'Back Door'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했고, 스트레이 키즈의 자유로운 에너지가 돋보이는 '마라맛 장르'로 대표되어 국내외 팬들의 커다란 사랑을 받았다. 

뮤비는 로봇암, MCC(Motion Control Camera) 등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한 시공간을 넘나드는 연출로 신선함을 더했고 그룹의 특장점인 강렬한 퍼포먼스가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빛난 미니 앨범 'MAXIDENT'(맥시던트) 타이틀곡 'CASE 143'(케이스 원포쓰리) 뮤비도 13일 오후 1시 기준 조회 수 9564만 뷰를 넘기고 1억 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神메뉴', 'Back Door',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소리꾼', 'MANIAC'(매니악)에 이어 'Hellevator'(헬리베이터)까지 총 일곱 편의 뮤비로 K팝 4세대 보이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를 최다 보유 중인 이들은 또 한 건의 뮤비를 억대 뷰 반열에 올리고 기록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