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0:35
연예

제이유나, 야외 레코딩 싱글 앨범 'Road Trip vol.1' 발매 "낭만적인 일탈"

기사입력 2023.02.28 18:23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제이유나가 야외 레코딩 싱글 앨범을 발표했다.

28일 MPMG MUSIC(엠피엠지 뮤직)은 싱어송라이터 '제이유나(J.UNA)'가 싱글 'Road Trip vol.1'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이번 싱글 앨범은 2023년 한 해 동안 진행될 '제이유나(J.UNA)'의 프로젝트 'Road Trip'의 첫 포문을 여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Stars'를 포함해 총 3곡이 수록됐다.
 
앨범명에서 알 수 있듯 이번 앨범 및 프로젝트 'Road Trip'은 제이유나(J.UNA)가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제작했다. 가장 자유로운 공간이라고 생각하는 차로 여행하며 느낀 감정을 야외 현장에서 즉석으로 작사, 작곡하고, 레코딩까지 했다. 녹음실이 아닌 야외 및 차 안에서 진행하는 파격적인 콘셉트를 선보인 셈.

특히 이번 'Road Trip vol.1'에서는 자동차의 경고등, 네비게이션 안내 음 등 차 안에서 익숙하게 들리는 일상 사운드를 담은 'Intro'를 선두로 내세웠다. 이를 통해 차로 여행하며 음악을 써 내려가는 'Road Trip'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명확하게 보여주었다.

타이틀곡 'Stars'는 제이유나(J.UNA)가 우연히 떠난 여행에서 본 무수한 별들에 영감을 받아 작곡한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가 주가 되며, 제이유나(J.UNA) 특유의 서정적인 가사와 부드러운 멜로디가 이를 뒷받침한다.

그는 이번 앨범을 발매하며 "자신의 곡들이 일상에 지친 리스너들에게 잠깐의 낭만적인 일탈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이유나(J.UNA)의 싱글 'Road Trip vol.1'은 28일 정오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MPMG MUSIC(엠피엠지 뮤직)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