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0:20
스포츠

“팀 잘못 골랐나”…리버풀 레전드, 홀란 부진하자 "왜 맨시티?" 물음표

기사입력 2023.02.06 09:00

이현석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현석 인턴기자) 리버풀 레전드 제이미 캐러거는 맨체스터 시티(맨시티)가 엘링 홀란의 능력을 다 발휘할 수 있는 팀이 아닐지도 모른다고 주장했다.

맨시티는 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 홋스퍼와의 2022/23 시즌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 경기에서 0-1로 패배했다.

맨시티(승점 45)는 선두 아스널(승점 50)이 에버턴과의 경기에서 패배하며 격차를 좁힐 기회를 얻었지만, 토트넘에 패하며 결국 아스널과의 격차를 5점 차로 유지했다. 

맨시티는 전반 15분 토트넘 공격수 해리 케인에게 선제골을 실점하며 리드를 허용했다. 이후 점유율을 주도하며 여러 차례 슈팅을 시도했지만, 토트넘의 골망을 흔들지는 못했다. 



이번 맞대결에서는 특히 양 팀 최전방 공격수의 희비가 엇갈렸다. 케인이 결승골 득점에 성공하며 팀 승리와 토트넘 통산 최다 득점자에 오르는 영예를 누린 것과 달리, 맨시티 공격수 홀란은 침묵하며 팀의 패배를 막지 못했다. 

리버풀 레전드이자 스카이스포츠 해설자로 활동 중인 제이미 캐러거도 경기 후 홀란의 부진했던 경기 내용에 대해 언급하며 현재 상황이 홀란에 좋지 못하다고 평가했다.

그는 먼저 "맨시티는 뭔가 바르게 가지 못하고 있다. 지금 상황은 좀 이상하게 느껴진다"라며 맨시티의 경기력에 의문을 표했다. 

이어 "홀란은 자신이 가진 것의 60%만을 보여줬다. 그의 뒤에는 공간이 있었고, 공간을 이용해 그가 지난 웨스트햄전에서 득점을 얻어낸 득점을 누구나 상상할 수 있다"며 "시티는 매번 그런 공간을 만들지는 않는다. 반면 홀란드는 역습을 구사하는 리그(분데스리가)에서 왔고, 여기서는 그가 독일에서 보여준 위협적인 질주를 볼 수 없다"라며 홀란드가 부진한 이유를 설명했다. 

실제로 홀란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19경기에 출전해 25골을 기록하며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최고의 득점 페이스를 기록 중이지만, 그가 분데스리가에서 보여준 빠른 돌파와 저돌적인 움직임보다는 페널티박스 안 마무리에 치중된 모습이었다. 



캐러거는 맨시티가 홀란의 능력을 모두 발휘할 수 있는 구단이 아닐 수도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그는 최고의 능력을 뽑아낼 수 있는 구단을 잘못 선택한 것일지도 모른다. 맨시티는 현재까지 더 많은 실점을 내주고 있으며, 역습에 취약하다. 맨시티는 홀란과 함께하며 조금 달라졌고, 덜 강한 팀이 됐다. 다만 그게 홀란의 잘못은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캐러거의 언급대로 맨시티는 이번 시즌 유럽 최고의 득점원인 홀란 영입에도 불구하고, 지난 시즌보다 아쉬운 경기력과 함께 자주 흔들리는 모습을 노출했다. 

맨시티는 지난 시즌 총 26실점을 실점했는데, 이번 시즌에는 21경기를 치른 현재 21실점을 허용하며 전체적인 조직력이 떨어진 상황이다.

팀 순위도 선두가 아닌 2위에 머물며 리그 우승을 장담할 수 없다. 홀란의 합류가 맨시티의 경기력과 본인의 경기력 모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는 평가를 떨쳐내기 어려운 상황이다.



반면 캐러거 의문에도 불구하고 팀 동료 카일 워커는 홀란을 변호했다. 

그는 홀란의 상황에 대해 "과정이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고, 우리가 플레이하는 방식을 생각하면 팀에 녹아드는 건 쉽지 않다. 그는 이미 많은 득점을 하고 있다. 그가 박스 근처에서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분명하다"라며 적응 기간이며 홀란이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 언급했다. 

토트넘을 상대로 부진하며 득점포 가동에 실패한 홀란은 오는 13일 오전 1시 30분 애스턴 빌라를 상대로 리그 26호 골에 다시 도전한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이현석 기자 digh122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