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3-02-04 21:22
게임

위메이드, 메타그래비티와 MOU 체결…위믹스3.0 협업 및 시너지 도모

기사입력 2023.01.18 16:19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위메이드와 메타그래비티가 협업한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메타그래비티(Metagravity)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타그래비티는 런던 소재 글로벌 리딩 메타버스 엔진 기업이다. 이미 2019년부터 수만 명을 지원할 수 있는 공간 분할(spatial partitioning) 등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기술을 선보인 바 있는 헤이디언(Hadean)의 핵심 기술 인력들이 설립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MOU를 통해 메타그래비티와 위믹스3.0 간 협업 및 시너지를 도모하고, 방대한 스케일의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하는 데 함께 힘쓸 계획이다.

메타그래비티는 실감나는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기 위해 수백만 명의 이용자를 동시 수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스케일링과 상호운영이 가능한 탈중앙 인프라스트럭쳐를 개발한다. 한 공간에서 상호작용을 하는 사람이 늘어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연산량을 혁신적인 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처리한다.

궁극적으로 데이터센터 규모의 분산화된 메타버스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현재의 1000배 이상의 스케일이 가능한 메타버스를 구축하는 핵심 기술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런 기술력과 가능성을 바탕으로 최근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이를 계기로 위믹스3.0의 생태계 확장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사진=위메이드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