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6 16:30
연예

인디 듀오 새벽공방, 신곡 '달과 별' 17일 정오 발매

기사입력 2023.01.18 06:5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인디 듀오 새벽공방이 감성 발라드 신곡을 발표했다.

새벽공방은 뮤직퍼블리싱 클래프컴퍼니와 손잡고 '소소한 이야기' 프로젝트 열네 번째 싱글 타이틀 '달과 별(Moon and Stars)'을 17일 정오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했다.

이 노래는 나란히 서로 같은 곳을 보고 있지만 앞만 보면 보이지 않는 달과 별처럼 뒤늦게 알아본 서로의 애틋한 마음을 담은 팝 발라드 곡이다. 메가 히트곡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 (Every day, Every Moment)' 작곡팀 어깨깡패가 프로듀싱해 눈길을 끈다.

'소소한 이야기'는 일상의 소소하지만 놓치기 쉬운 감성의 소중함을 다양한 장르와 함께 요조, 김지수, ROO(루), 소울스타(SOULSTAR), 기련(GIRYEON), 오왠(O.WHEN), 안녕하신가영 등 개성 있는 보컬리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프로젝트이다.

특히 '인디계의 신선한 바람'이라고 평가받는 새벽공방답게 청량하고 깨끗한 보이스로 프로듀서 어깨깡패의 음악을 잘 표현해 내고 있다.

어깨깡패, 새벽공방과 함께하는 소소한 이야기 Part.14 '달과 별'은 2022년 콘텐츠진흥원 ICT-음악(뮤직테크)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카드형 스마트 앨범으로 기획됐다. 또한 제작사 네모즈랩과의 협업을 통해 '소소한 이야기' 네모 앨범으로도 제작된다. 25일 네모즈샵, 예스24, 알라딘, 핫트랙스 등 음반 판매처에서도 발매될 예정이다.

새벽공방은 희연(보컬, 기타), 여운(피아노)으로 구성된 듀오로, 새벽 감성을 닮은 음악을 빚어낸다는 뜻을 담고 있다.

그들은 2022년에는 '선물', 'Nightmare' 등 신곡 발매와 함께 '누군가의 플레이리스트 Track.59' 단독 콘서트 등을 개최하며 활발하게 활동했다.

한편, 작곡팀 어깨깡패, 새벽공방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클래프컴퍼니의 '소소한 이야기' Part.14 '달과 별'은 17일(화) 정오에 국내외 각종 음원 플랫폼과 유튜브, SNS 채널 등을 통해 음원과 라이브클립이 동시 공개된다.

사진 = 클래프 컴퍼니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