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1:06
연예

'찬또배기' 이찬원, '내 인생 딩동댕'으로 KBS my K 주간 인기클립 1위

기사입력 2023.01.04 06:51 / 기사수정 2023.01.04 15:51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KBS 연예대상 우수상'에 빛나는 이찬원의 영상이 KBS의 주간 인기 클립 TOP30에서 1위를 비롯, 10위 안에 총 3개 랭크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KBS my K'는 공영방송 KBS의 모든 실시간 방송 시청 및 다시 보기를 제공하는 PC 및 스마트폰용 앱이다. 해당 앱의 기능 중에는 매주 화제였던 콘텐츠를 모아볼 수 있는 '주간 인기 클립 TOP30'도 포함된다. 그리고, 이찬원은 이 '주간 인기 클립 TOP30' 중에서도 10위 내에 1위를 비롯한 영상 3개를 랭크시켰다.

그중, 차트 1위를 차지한 영상은 '故 송해 선생님을 기리며_이찬원의 특별공연! 내 인생 딩동댕 (원곡: 송해)| KBS 221224 방송'이라는 제목의 'KBS 연예대상 특별 공연' 무대 영상이다.

영상 속 이찬원은 'KBS 연예대상 20주년 특별 공로상'의 주인공인 '전국노래자랑'의 故 송해를 추모하며 그의 곡 '내 인생 딩동댕'을 열창했다. 무대 뒤를 가득 채운 영상에는 '전국노래자랑' 당시 함께 했던 스타들의 데뷔 전 모습과 故 송해의 모습이 상영되었고, 이 중에는 초등학생 때의 이찬원과 고등학생 때의 이찬원의 모습도 포함됐다.



'송해 키즈'로 시작해 '연예 대상'에 수상자와 특별 공연 가수로 초대된 이찬원. 그는 존경과 추모의 마음을 담아 인생 스승 故 송해의 '내 인생 딩동댕'을 열창했고, 그의 진심은 고스란히 전달되어 관객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KBS 연예대상'에서 이찬원은 '불후의 명곡'과 '편스토랑'에서의 활약을 통해 쇼·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그는 장수 프로그램인 '불후의 명곡'에 스튜디오 MC로 투입된 뒤, '찬또위키'라는 별명답게 음악 예능에 특화된 토크를 통해 대기실 분위기를 즐겁게 했다.

지난 5월 합류한 '편스토랑'에서는 연일 분당 시청률, 화제성 지수, 판매량 등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며 2022년 마지막 대결까지 승리, '4승 편셰프'로 올해의 대미를 장식했다. 

이에, 그는 수상 소감 마지막에 "귀한 상 받으니까 생각나는 분이 계신다. 아마 이 모습 보셨다면 두 손 꼭 잡고 우리 찬원이 잘했다 하셨을 거다"라며 "하늘에 계신 송해 선생님께 이 상을 바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 결과, 이찬원이 4승을 달성하던 장면과 그의 '연예대상' 수상소감이 담긴 클립은 주간 인기클립 6위와 8위에 각각 올랐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 KBS MyK,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 캡쳐, ' KBS 연예대상' 캡쳐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