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1 06:13
게임

'FINAL FANTASY XVI', 2023년 6월 22일 발매…예약주문 시작

기사입력 2022.12.09 17:30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FINAL FANTASY XVI’ 예약주문이 시작된다.

9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SQUARE ENIX의 PlayStation®5용(이하 PS5TM) 소프트웨어 ‘FINAL FANTASY® XVI’를 2023년 6월 22일에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작 발매 소식은 SQUARE ENIX의 프로듀서 요시다 나오키가 글로벌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에 등장해 직접 공개했다. 내년에 출시되는 주요 PlayStation®5 타이틀 중 하나로 ‘FINAL FANTASY XVI’의 발매 소식을 전하며, 'REVENGE'라는 새로운 트레일러를 함께 공개했다.

SIEK는 금일부터 PlayStation™Store를 통해 예약주문을 진행한다. 스탠다드 에디션(다운로드 버전), Digital Deluxe Edition 등 디지털 버전에 한해 진행되며, 디스크 버전에 대한 예약 구매 일정은 향후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FINAL FANTASY XVI’을 예약주문한 모든 사람들에게는 무기 ‘브레이브 하트’(게임 아이템)와 액세서리 ‘캐트시의 행운의 부적’(게임 아이템, 게임 내 통화 획득량 UP)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한편, ‘FINAL FANTASY XVI’는 FINAL FANTASY 시리즈의 넘버링 타이틀 완전 신작이다. 종언을 맞이하고 있는 세계 '발리스제아', 세상에 '흑의 일대'가 퍼져가는 가운데 각국은 에텔의 원천인 '마더 크리스털'을 차지하려 했다.

이는 기어이 전란을 일으키게 되고 강대한 소환수의 힘이 깃든 '도미넌트'들은 전장으로 내몰린다.

이야기의 주인공인 로자리아 공국의 제1왕자 '클라이브 로즈필드' 역시 소환수 피닉스의 도미넌트인 동생 조슈아와 함께 이 거대한 전란의 소용돌이에 휘말린다.

가혹한 운명을 짊어진 클라이브는 마침내 세상의 진실을 알게 되고, 마더 크리스털 파괴를 목표로 삼게 된다. 이것은 크리스털의 가호를 끊어내기 위한 이야기이다.

사진=SIEK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