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3:33
스포츠

지예흐vs토레스 격돌...무적함대 순항 이어질까 [모로코-스페인 라인업]

기사입력 2022.12.06 23:41


(엑스포츠뉴스 도하, 김정현 기자) 사상 첫 8강 진출에 도전하는 모로코와 무적함대이자 인접국 스페인이 만났다.

모로코와 스페인이 7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모로코는 4-3-3 전형으로 나선다. 야신 부누 골키퍼를 비롯해 누사이르 마즈라위, 나예프 아구에르드, 로망 사이스, 아슈라프 하키미가 수비를 구축한다. 중원은 소피앙 암라밧, 아제딘 우나히, 셀림 아마라흐가 지킨다. 최전방은 소피앙 부팔, 유세프 엔네시리, 하킴 지예흐가 출격한다. 

스페인도 4-3-3 전형으로 맞선다. 우나이 시몬 골키퍼를 비롯해 조르디 알바, 아이메릭 라포르테, 로드리, 마르코스 요렌텍가 수비를 구성한다. 중원은 세르지오 부스케츠, 페드리, 가비가 지키고 최전방엔 다니 올모, 마르코 아센시오, 페란 토레스가 나와 득점을 노린다. 

일본과의 조별리그 최종전에 패해 2위로 16강에 진출한 스페인은 모로코를 상대로 다시 최정예 선발 라인업을 들고 나왔다. 

벨기에, 크로아티아를 제치고 F조 1위로 올라온 모로코는 사상 첫 8강 진출에 도전한다. 강팀 스페인을 상대하는 모로코는역시 최정예 전력으로 초반부터 경기에 나선다.



사진=AFP/연합뉴스, 모로코 SNs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