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6:23
연예

홍진영, 팝가수 변신…"우연치 않은 기회, 美 프롤리에 러브콜"

기사입력 2022.12.02 14:46 / 기사수정 2022.12.02 14:46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가수 홍진영이 미국 팝 가수 프롤리에게 러브콜을 보냈다고 밝혔다.

홍진영의 데뷔 15주년 기념 두 번째 미니앨범 'Color Mood'(컬러 무드)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됐다.

타이틀곡 'Girl in the mirror'(걸 인 더 미러)는 파워팝 장르의 곡으로, 미국 팝가수 프롤리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홍진영은 미국 빌보드 차트 진입한 'Viva La Vida'(비바 라 비다) 이후 해외 작곡가들의 연락을 많은 연락을 받았다고. 홍진영은 "우연치 않게 기회가 다가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홍진영은 "프롤리의 '하드 보이'라는 곡이 있다. 제가 그 곡의 굉장한 팬이다. 한국에서는 인지도가 많은 친구는 아니지만, 작곡가와 얘기를 하다가 프롤리 얘기가 나와서 연결해줬다. 제가 러브콜을 보냈다"며 협업 과정을 밝혔다.

또 홍진영은 "프롤리의 버킷리스트에 삼계탕이 있더라. 어제 삼계탕을 먹으러 갔다"고 일화를 덧붙였다.

한편, 홍진영의 두 번째 미니앨범 'Color Mood'는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박지영 기자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