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3-02-03 02:18
게임

국대 탑 '기인' 김기인 "최소 목표는 롤드컵 진출…팬들 믿음에 보답할 것"

기사입력 2022.11.29 18:00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기인' 김기인이 각오를 전했다.

지난 28일 kt 롤스터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Welcome Kiin & Bdd"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김기인은 "광동 프릭스에 오래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환경이나 분위기 같은 걸 바꿔야 하나 생각하던 와중에 kt 롤스터에서 좋은 대우가 오기도 했고, 감독님이 저를 너무 원하신다고 들어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새로 합류하게 됐다"라며 kt 롤스터로 이적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그는 자신의 플레이 성향에 대해 "팀에서 원하는 플레이들을 수행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느 쪽으로 치우치진 않았던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잠깐 얘기를 나눠봤는데 공격적인 스타일을 좋아한다고 하셔서 (앞으로는) 아마 그런 스타일에 맞춰가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좋아하는 챔피언으로 라이즈, 아트록스, 갱플랭크를 꼽은 김기인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별명은 '국대 탑'이다. 지금은 저만 가질 수 있는 별명이지 않나"라고 덧붙였다.

김기인은 "새로 kt 롤스터에 합류하게 됐는데 당연히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이 팀으로 왔고, 최소 롤드컵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내년에 열리는 아시안 게임에도 꼭 참가할 수 있게 열심히 믿고 응원해 주시면 그 믿음에 보답해 드리겠다"라는 각오를 전했다.

사진=kt 롤스터 공식 유튜브 영상 캡처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