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5:11
연예

'동감' 여진구X조이현, 두 시대가 선보이는 청춘 로맨스 [종합]

기사입력 2022.11.08 17:32 / 기사수정 2022.11.08 17:32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인턴기자) '동감' 감독과 배우들이 영화를 통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밝혔다.

8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동감'(감독 서은영)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서은영 감독과 배우 여진구, 조이현, 김혜윤, 나인우, 배인혁이 참석했다.

'동감'은 1999년의 용(여진구 분)과 2022년의 무늬(조이현)가 우연히 오래된 무전기를 통해 소통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다.

여진구가 1999년에 살고 있는 기계공학과 95학번 대학생 용 역을, 조이현이 2022년에 살고 있는 사회학과 21학번 대학생 무늬를 연기했다.



또 김혜윤이 솔직하고 당찬 매력으로 용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은 기계공학과 99학번 신입생 한솔 역을, 나인우가 7년째 무늬의 남사친(남자사람친구) 자리를 지키는 국어국문학과 21학번 대학생 영지 역을 맡았다. 배인혁은 공부도 운동도 완벽한 용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기계공학과 95학번 학생회장 은성 역으로 변신했다.

이날 서은영 감독은 "지금까지 빠르게 달려왔다. 첫 시사회라 떨리고 믿기지 않는다"고 전했고 여진구 또한 "원작 '동감'의 팬이다. 20대가 지나기 전 청춘 로맨스를 꼭 찍고 싶었다. 시나리오를 읽고 너무 함께 하고 싶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서은영 감독은 '동감' 리메이크 소감에 대해 "첫 영화 제의 당시 너무 빨리 리메이크를 한다고 생각을 했는데, 벌써 20년이 지났다고 하더라. 시간이 빨라서 놀랐다. 부담감이 있었지만 원작이 훌륭해 믿었다"고 답했다.

그는 "이 영화가 어쨌든 지금 꿈이나 이런것에 대해 고민하는 지금의 청춘들에 대해 힐링은 아니라도 따뜻한 위로를 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배우들 또한 영화를 통해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를 밝혔다. 여진구는 "영화를 보면서 평소 제 모습을 봤다. 지금까지 카메라 앞에서 해온 적 없는 평소 모습이 보이는 것 같아 민망했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내가 너무 역할에 몰입을 했나 싶고 괜히 부끄러웠다"면서도 로맨스 영화를 찍은 사실에 대한 행복을 표했다. 

배우들이 모두 나이가 비슷한 작품이 오랜만이라는 여진구는 "경력을 떠나 친구들과 만나 캠퍼스에서 노는 것 처럼 자연스럽게 지냈다"고 이야기하며 "볼거리도 많지만 세대와 나이를 떠나 이야깃거리가 많은 영화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조이현은 "영화가 2022년을 이야기하고 있어 청춘들이 공감을 많이 할 것 같다. 어른들도 예전 이야기를 보며 소소한 재미를 느끼실 듯하다. 배우들 케미도 좋았으니 더욱 재밌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혜윤은 "누군가의 첫사랑 역은 처음이다. 촬영 전 '첫사랑'을 떠올리면 청순하다, 가녀리다, 긴 생머리 등이 생각났지만 밝고 당찬 모습을 보여드리며 새로운 첫사랑 모습을 선보일 수 있어 좋았다"며 "OST도 예전 유행 곡들을 리메이크 해 매력이 넘치는 영화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스크린에 오랜만에 등장한 나인우는 "여러 작품에서 활동하는 게 감사하다. '동감'으로 오랜만에 영화를 찍는데 저에겐 큰 도전이다"라며 "숨어있는 메시지가 많은 영화다. 많은 걸 생각해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첫 스크린에 데뷔한 배인혁은 "첫 영화라 촬영 전 긴장을 많이 했지만 진구 형, 혜은 누나가 잘 해주셔서 긴장을 풀었다"며 "'동감'은 대사 하나하나가 주는 메시지가 분명히 있다. 거기서 느껴지는 각자의 감정이 다른게 매력이다"라고 전했다.

'동감'은 16일 개봉한다.

사진 = CJ CGV㈜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