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30 00:08
연예

천정명, 논산 악마 조교→주짓수 천사부 "11년 만 블랙벨트 땄다" (나혼산)

기사입력 2022.09.23 14:56 / 기사수정 2022.09.23 14:56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인턴기자) '나 혼자 산다' 배우 천정명이 논산 훈련소 전설의 '악마 조교'에서 주짓수 도장의 '천사부'로 등장한다.

23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3년 만에 예능에 출연하는 천정명의 하루가 담긴다. 

이날 천정명은 칼 각 정리가 몸에 밴 생활 습관과 매사에 신중한 하루를 보여줬다. 그는 외출복을 고르고, 마트 장보기에서까지 꼼꼼한 '파워 계획형' 행동을 드러내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특히 천정명은 구두 수집 취미와 함께 구두 관리 스킬을 공개했다. 천정명은 "전문가는 아니지만 준전문가 정도 되지 않을까"라고 자신하며 방구석 구두 장인처럼 정성스럽게 구두를 만지고 관리, 구두에 진심인 면모를 드러냈다.

최근 천정명은 주짓수 최상위 레벨인 '블랙벨트'를 취득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11년 만에 주짓수 블랙벨트를 땄다"며 "(주짓수는) 나에게 오아시스 같은 존재"라고 이야기했다.

도복을 입고 땀에 젖은 천정명의 모습이 함께 포착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천정명이 논산 훈련소 전설의 '악마 조교'였다는 사실은 이미 유명한 바이지만 이런 그가 주짓수 도장에선 '천사부'로 불린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자아냈다.

천정명은 실력과 스윗함 모두 최상위 레벨을 자랑하며 회원들에게 시범과 1대 1 코칭을 펼칠 예정이다. 

천정명의 주짓수 코치는 23일 오후 11시 10분 '나 혼자 산다'에서 공개된다.

사진 = MBC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