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02:41
연예

"내 모든 걸 가져"…이창섭, 속절없이 빠져드는 'SURRENDER'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2.09.06 18:00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비투비 이창섭이 신곡 'SURRENDER'로 중독되는 강렬한 감정을 노래했다.

6일 이창섭은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싱글 "reissue(리이슈) #001 'SURRENDER(써렌더)'"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SURRENDER'(써렌더)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창섭의 이번 신곡은 2018년 공개한 솔로 미니 앨범 'Mark' 이후로 3년 8개월 만이다.

앞서 공개된 일문일답에서 이창섭은 "그동안 '어떤 음악을 하지?'라는 매너리즘에 빠져있다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예전의 음악들의 매력에 푹 빠졌다"며 'SURRENDER'를 신곡으로 선택한 이유를 밝히히고 했다.

신곡 'SURRENDER'는 80년대 미국 주류 문화에 영감을 받아 그 시대의 음악을 이창섭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신스팝 장르의 곡이다. 특유의 미성과 섬세한 표현력이 두드러지는 리드미컬한 곡으로 이창섭의 또 다른 매력을 강조했다.

가사에는 상대에게 속절없이 빠져드는 강렬한 감정이 담겼다. 피하려 할수록 중독되는 위태롭고 매혹적인 사랑과 그 치명적인 매력에 동화되는 과정을 어두운 새벽처럼 짙은 목소리로 표현해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I Surrender", "온몸에 가득 퍼진 널 / I’m out of control", "끝내 널 찾게 만들어 / I’ll never/ lose you", "Surrender all to you / I I I can’t breathe no more / I I I can’t live without you / 모든 걸 던져", "내 모든 걸 가져" 등의 반복되는 구절로 중독성을 더했다.

이창섭은 "가시덤불 사이에 날카로운 Flower" 구절을 가장 좋아하는 파트로 꼽기도 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몽환적인 레트로 무드로 제작됐다. 보깅 댄서 하찌가 화려하고 신비로운 안무를 선보였다. 이창섭은 그런 하찌를 바라보며 위험한 사랑에 사로잡힌 이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그려냈다.

한편, 이창섭의 스페셜 싱글 "reissue #001 'SURRENDER'"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사진=큐브 엔터테인먼트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