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3:54
연예

곽동연X고성희 '가우스전자', 이젠 로고송도 AI 작곡 시대

기사입력 2022.09.02 17:28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드라마 ‘가우스전자’ 로고송 티저 영상이 공개된 후 AI 작곡 음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니뮤직과 업보트 엔터테인먼트는 AI 작곡으로 올레tv 오리지널 ‘가우스전자’의 로고송을 제작했다.

드라마 ‘가우스전자’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된 로고송은 중독적 비트와 단순한 가사의 매력을 갖고 있다. 

현재 ‘가우스전자’ 로고송은 한번 들으면 잊히지 않고 자꾸 생각나는 중독성 있는 노래로 네티즌들에게 공감을 얻고, 방영될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가우스전자’는 누적 조회 수 26억 뷰 웹툰 원작 코믹 오피스 물로 곽동연, 고성희, 배현성, 강민아가 주연을 맡았다. 

다국적 문어발 기업 ‘가우스전자’ 내 대기발령소라 불리는 생활가전본부 마케팅 3부’의 청춘들이 사랑을 통해 오늘을 버텨내는 오피스 코믹 드라마이다.

지니뮤직 측은 “당사와 업보트 엔터테인먼트가 협업해 AI 작곡을 통해 ‘가우스전자’ 로고송을 만들었고 한번 들으면 자꾸 생각나는 노래로 네티즌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어 “AI 작곡의 성공 여부가 음악 자체로 인간에게 공감을 얻고 흥행하는 것에 있다면 ‘가우스전자’ 로고송은 웃음을 선사하는 노래로 이미 성공 대열에 진입했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가우스 전자'는 오는 30일 올레tv, seezn(시즌), ENA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사진=올레tv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