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7 08:46
연예

루시, 첫 정규 타이틀곡 '놀이'로 음원+뮤비+음방까지 접수

기사입력 2022.08.22 09:49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밴드 루시(LUCY)가 신곡 발매 후 여러 기록으로 '대세'를 입증하고 있다.

루시(신예찬, 최상엽, 조원상, 신광일)는 지난 17일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Childhood (차일드후드)'와 타이틀곡 '놀이'로 음악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놀이'는 발매 후 음원 사이트 멜론의 발매 4주 내 최신 차트와 벅스의 실시간 차트에 진입하는 등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글로벌 지표에서도 루시는 밴드씬의 대세다운 유의미한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Childhood'는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 진입했고, '놀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사흘 만인 20일 오후 유튜브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

이어 루시는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에서 '놀이'로 컴백 무대를 펼쳤다. 리드미컬한 밴드 사운드와 앰비언스 효과음이 루시 멤버들의 자유로운 무대 매너와 어우러져 더욱 시원한 감성을 선사했다.

'Childhood'는 자유와 동심을 잃지 않고자 하는 루시의 염원이자 모토를 담은 앨범이다. 네 멤버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15곡의 신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을 통해 루시는 보컬과 연주는 물론, 프로듀싱까지 만능 능력치를 자랑하며 '올라운드 플레이어'다운 면모를 보였다. 

한편 루시는 오는 9월 3일과 4일 총 3회차에 걸쳐 서울 신한pLay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세 번째 단독 콘서트 'Childhood'를 개최한다. 해당 콘서트는 티켓 예매 오픈과 동시에 순식간에 전 회차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사진=루시 '놀이'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