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0:58
연예

전현무 "영탁, 모창능력자→원조가수 금의환향…드라마같아" (히든싱어7)[종합]

기사입력 2022.08.19 17:50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히든싱어7'에 가수 영탁이 원조가수로 금의환향한다.

19일 오후 2시 JTBC '히든싱어7'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전현무와 송은이, 조승욱 총괄 프로듀서 겸 스튜디오잼 제작부문 대표가 참석했다. 진행은 김하은 아나운서가 맡았다.

'히든싱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와 그 가수의 목소리부터 창법까지 완벽하게 소화 가능한 모창 능력자의 노래 대결이 펼쳐지는 신개념 음악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JTBC 대표 브랜드다.

이날 조승욱 CP는 "'히든싱어' 휘성 편에 모창 능력자로 출연했던 영탁 씨가 슈퍼스타가 되어 금의환향한다"며 그가 이번 시즌 원조 가수로 활약할 것을 예고했다.



10년 동안 '히든싱어'의 터줏대감으로 자리를 지켰던 전현무는 "박영탁이라는 이름으로 모차르트처럼 하고 왔던 영탁이 기억에 남는다"고 운을 뗐다.

그는 "그 친구가 실용음악과 교수, 보컬 트레이너 등 여러 도전을 했지만 잘 안 됐다는 이야기를 했다. 늘 꿈을 좇고 있는데 이뤄지지 않았다는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만족한다고 했는데, 그 친구가 타사 프로그램('미스터트롯')을 통해 일약 스타가 됐다. 너무 놀라우면서도 반가웠다. 그 때의 눈빛과 말투가 다 기억에 난다”며 “지금도 영탁 씨가 바쁜데 '히든싱어' 특집에는 다 온다. 본인이 힘들었을 때 나온 방송이라 의리를 지키고 있다. 영탁 씨가 원조 가수로 나오는게 한 편의 드라마 같다"고 기뻐했다.



송은이도 "저도 영탁 씨가 기억에 남는다. 흰(HYNN) 씨도 그때는 무명이었는데 지금은 다 아는 가수가 되지 않았나. 거기에 '히든싱어'의 지분이 있다는게 기쁘다. 이소라 편에 나온 어반자카파 권순일 씨도 남자인데 여자 보컬 선배를 추앙해서 나온 것도 인상적이었다"고 거들었다.

한편, 송은이는 자신이 막귀라고 언급하면서 "10년의 세월동안 귀가 노화가 됐다"고 전했다. 그는 "모두 실력이 보통이 아니다, 만만하게 보고 왔다가 오랜만에 첫 녹화하고 멘붕이 왔다"며 "방송국의 시스템과 제작진의 능력을 까먹고 있다가 첫 녹화에서 멘붕이 왔다"고 서술했다.

'히든싱어7'은 19일 오후 8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사진= JTBC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