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10-08 00:27
연예

뉴진스, 하루 만에 앨범 판매량 26만 장 돌파…역대 걸그룹 신기록

기사입력 2022.08.09 10:49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가 데뷔 앨범을 발매 첫 날 26장을 판매하며, 역대 걸그룹 신기록을 경신했다.

9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데뷔 앨범 ‘New Jeans’는 발매 당일인 8일 하루에만 26만 2,815장 판매됐다. 이는 2019년 9월 이후 발표된 아이돌 그룹의 데뷔 앨범 중 발매 1일 차 최다 판매량이다.

또 이는 역대 걸그룹 데뷔 음반의 발매 첫날 판매량 신기록이기도 하다. 첫 앨범의 1일 차 판매량이 20만 장을 넘은 걸그룹은 뉴진스가 최초다. 뉴진스는 이처럼 압도적인 앨범 판매량으로 8일 한터 음반 일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뉴진스의 존재감은 국내외 음원 차트와 방송가에서도 두드러진다. ‘Attention’과 ‘Hype Boy’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한국 ‘일간 톱 송’ 차트에서 7일 연속 1, 2위를 지켰다.

‘Attention’은 지난 5일 멜론 일간 차트에 9위로 입성하면서 최근 3년간 발표된 걸그룹 데뷔곡 중 최단기간 ‘톱 10’ 진입 신기록을 세운 데 이어 7일 멜론 일간 차트에서는 4위를 찍으며 5위권에 안착했다.

Mnet ‘엠카운트다운’, KBS2TV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네이버TV 채널에 업로드된 뉴진스의 무대 영상은 당일 출연진 중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특히, ‘엠카운트다운’에서 선보인 ‘Hype Boy’ 무대 영상은 오늘(9일) 오전 10시 현재 약 11만 뷰에 달하고, ‘Attention’ 무대 영상의 조회 수는 8만 건에 육박한다.

한편, 뉴진스는 지난 1일 데뷔 앨범 ‘New Jeans’의 음원을 발표하고 8일 실물 앨범을 발매했다. ‘New Jeans’에는 트리플 타이틀곡 ‘Attention’, ‘Hype Boy’, ‘Cookie’ 그리고 ‘Hurt’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사진=어도어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https://www.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지금 사람들이 많이보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